▇ 함께하는 서천 민생규제 혁신 과제 공모전 개최
▇ 함께하는 서천 민생규제 혁신 과제 공모전 개최
  • 편집국 기자
  • 승인 2020.03.11 17:51
  • 호수 99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생규제 혁신 과제 공모전 개최

군민이면 누구나 오는 19일까지 공모에 참여할 수 있다. 국민복지, 일상생활, 취업 및 일자리,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 지원, 신산업 등 5개 분야로, 일상생활과 경제활동에서 겪고 있는 각종 규제(법령, 제도, 규정 등)를 개선하는 내용이면 된다.

초중고학생 교육급여 및 교육비 신청

군은 20일까지 국민기초생활수급자, 한부모가족, 법정 차상위층을 대상으로 교육급여 및 교육비 신청을 읍면 맞춤형 복지팀과 온라인(복지로, 교육비 클릭)으로 접수받는다.

대상자는 사회보장급여신청서, 소득재산신고서, 금융정보 제공동의서, 통장사본, 신분증 사본 등 구비서류를 갖춰 제출하면 된다.

교육급여는 부교재비, 학용품비, 교과서대, 입학금 및 수업료이며, 교육비는 학교급식비, 방과 후 학교 자유수강권, 교육정보화지원(피시, 인터넷 통신비), 고교학비(학교운영지원비 등)를 지원한다.

3월 자동차세 연납신청 접수

31일까지 3월 현재 서천군에 등록된 자동차로, 소유주는 전화 또는 방문, 위택스로 신청하면 된다. 자동차세 연세액으로 7.5% 할인혜택을 받는다.

기산면 종합감사·감사원 대행감사

12일까지 감사팀장 등 4명이 20173월 이후 기산면이 추진한 업무 전반에 대해 종합 감사한다.

감사팀은 특히 27일까지 2017년 이후 3년간 군이 추진한 업무 전반으로, 소극 행정 분야. 계약질서 확립 분야, 지방재정 확충 분야에 대해 감사를 진행한다.

코로나 확산방지 대응 돌봄 시설 휴원 연장

당초 8일까지였던 휴원일을 22일까지 연장한다. 대상은 어린이집 24개소, 지역아동센터 11개소, 다함께 돌봄 센터 3곳 등 38개소이다.

부동산 중개업소 지도 및 점검

16일부터 31일까지 공인중개사 31개소와 중개인 5개소 등 36개소로, 부동산 실거래가를 신고하지 않거나 중개보수 과다징수, 거래계약서, 확인 및 설명서 미작성, 지도점검시 회피업소 등을 중점 점검한다.

서천사랑장학회 장학금 신청기간 연장

초증고등학교 개학기간이 연장됨에 따라 43일까지 신청기간을 연장한다. 초중고는 학교장이 일괄신청하고, 대학생은 봄의마을 내 종합교육센터 2()서천사랑장학회 사무국을 찾아 접수하면 된다. 발표는 51일로 해당학교 및 개별 통보한다.

지역특산물 활용 먹거리 창업교육생 모집

20일까지 만 18세 이상 창업희망자를 모집한다. 교육기간은 4월부터 8월까지로, 교육생에게는 교육훈련 및 실습비 무료, 창업시 홍보비 등을 지원한다. 접수처는 서천군지역순환경제센터(953-1919)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