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소방서, 코로나 19 걱정 없는 ‘소민터’ 이용 당부
서천소방서, 코로나 19 걱정 없는 ‘소민터’ 이용 당부
  • 김구환 기자
  • 승인 2020.03.18 00:23
  • 호수 99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천소방서는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소방관련 민원업무는 온라인 민원업무처리 시스템인 소방민원센터를 적극 이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소방민원센터(소민터)는 민원인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소방 민원업무를 인터넷으로 신청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신청한 민원서류의 진행 상황과 처리 결과도 언제든지 확인 가능하다.

소민터로 해결할 수 있는 민원서비스는 소방시설 작동기능점검 결과 보고서 제출 소방안전관리자 및 보조자 선·해임 신고 2, 3급 소방안전관리자 선임 연기신청 등이다.

이용방법은 소방민원센터(www.somin.go.kr)에 접속해 회원가입 후 공인인증서를 등록하면, 언제 어디서든 소방민원 업무를 신청할 수 있다.

최장일 서장은 코로나19로 소방서 방문을 통한 서류접수가 어렵다면 인터넷으로 민원업무 처리가 가능한 소민터를 적극 활용할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