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육인들을 위한 체육회 만들겠다”
“체육인들을 위한 체육회 만들겠다”
  • ■ 서천언론인클럽 공동인터뷰
  • 승인 2020.03.18 15:34
  • 호수 99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세영 서천군체육회장, 언론인클럽 간담회 가져
▲오세영 서천군체육회장
▲오세영 서천군체육회장

지난해 12월 서천군체육회 민선 회장으로 선출된 오세영 회장이 8명의 부회장을 선임 등 임원진 구성을 마무리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

오 회장은 지난 12일 서천언론인클럽과 가진 간담회에서 투명한 체육회, 일하는 체육회, 변화하는 체육회로 만들겠다면서 종목가맹단체 및 여성체육인, ·면체육회장 등 각계각층에서 8명의 부회장 선임을 마쳤다.

체육회의 새로운 도약을 위한 만반의 준비를 마쳤다는 오세영 회장은 체육회에 2000만원을 기탁했다. 오 회장이 임기동안 매년 2000만원을 기탁키로 한 가운데 8명의 신임 부회장단도 매년 200만원씩 기탁금으로 내놓기로 했다. 오 회장은 임원진이 낸 기탁금 중 절반은 유소년 체육발전에 투입하겠다고 밝혔다.

오 회장은 축구 및 야구, 육상 등 유소년 체육을 위해 토요스포츠 프로그램으로 시작해 아이들이 뛰어 놀 수 있는 장을 만들겠다면서 야구의 경우에도 리틀야구클럽을 만들어 활성화 시키겠다고 밝혔다.

최근 서천군이 역도 전지훈련의 성지로 등극한 가운데 오 회장은 역도야말로 서천군이 기대할 수 있는 종목이라고 말했다. 이어 오 회장은 스포츠마케팅 전문가 자문 역도, 태권도, 족구 등 전국대회 유치 세팍타크로 실업팀 창단 유소년·청소년 스포츠의 체계적 관리 등을 내걸고 스포츠 데이터 분석을 통한 서천군체육회 방향제시와 도민체전 10위를 목표로 밝혔다.

서천군 집행부와의 관계설정에 대해 오 회장은 체육회는 지역 체육인들을 위한 자리인 것 만큼 문제없이 노력해 풀어가야 할 숙제라면서 체육인들을 위한 회장의 자리가 공공성이 중요한 합리적 판단이 필요한 만큼 다양한 의견을 존중해 이끌어 가겠다고 밝혔다.

특히, 군내 체육관련 동호회 및 종목별 단체들을 통해 체육회 활성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모으고 이를 중심으로 서천군체육회의 방향성을 만들어 가겠다는 것.

, 최근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체육인들을 위한 동영상 제작 등 활동에도 돌입했다.

오세영 회장은 가족들이 모두 나와 함께 스포츠 활동을 즐길 수 있는 서천의 체육환경을 만드는 것이 희망이다라면서 보다 많은 소통을 통해 지역 체육발전을 위해 경청하고 성장하는 서천군체육회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