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함께하는 서천 서천군 가업승계 프로젝트 추진
▇ 함께하는 서천 서천군 가업승계 프로젝트 추진
  • 편집국
  • 승인 2020.03.24 23:10
  • 호수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천군 가업승계 프로젝트 추진

군은 30일까지 우수 가업 승계 경영인 육성 및 업종별 맞춤형 지원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실과별로 시책 1건씩 제출, 발굴할 계획이다.

4차 서천군 지방보조금심의위원회

26일 오후 2시부터 군청 상황실에서 제2단계 제1기 균형발전사업 지방재정투자심사 등을 심의한다.

코로나 19 확산 방지 대응 돌봄 시설 휴원 연장

코로나 19가 장기화됨에 따라 관내 24개 어린이집과 11개 지역아동센터, 다함께돌봄센터 3곳 등 모두 38개소의 임시휴원 기간을 45일까지 재 연장한다.

부동산 중개업소 지도·점검

31일까지 관내 36개 공인중개사와 중개인 사무소를 대상으로 부동산 실거래 가격을 신고하지 않은 행위 등을 점검한다.

2020년 서천형 주민자치 특색사업 공모

다음달 3일까지 13개 읍면 주민자치(위원)회를 대상으로 저출산, 고령화, 양극화 등 3대 위기 극복, 일자리 창출 및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주민주도 사업 등 특색사업을 공모하고, 주민역량, 필요성, 효과성 등을 종합 평가해 최종 4개 주민자치(위원)회를 선정할 계획이다.

농약 안전사용장비 지원 사업 신청

30일까지 동력 살 분무기로 방제작업을 실시하는 농업인과 병해충 방제단 등 방제작업을 선도하는 단체는 주소지 읍면 사무소에 신청하면 된다. 농업 안전사용장비는 방제복, 마스크, 보안경 등 모두 700세트이며 세트당 기준 단가는 45000원이다.

농가사료 직거래 활성화 지원 사업 신청

31일까지 축산농가 중 희망농가(허가 및 등록농가)를 대상으로 신청 받는다. 새로 사료를 구매하거나 기존 외상금액을 상환하려는 축산농가에는 융자를 지원하고 금리 1.8% 2년 일시 상환조건이다. 희망 축산 농가는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신청하면 된다,

다만 농협과 공무원 재직자, 구제역 및 조류인플루엔자 발생농가, 계열화사업자 등은 제외된다.

봄철 날림먼지 건설 공사장 특별 지도 점검

다음달 10일까지 관내 날림먼지 발생 건설공사장을 대상으로 날림먼지 발생사업 등 신고이행 여부, 날림먼지 발생억제시설 설치 및 조치 적합 여부 등에 대해 특별 지도 점검한다.

연안어선 어구표시시설 지원 사업 사업자 모집 공고

26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 연안자망, 연안 통발, 연안개량안강망어업 경영인에게 부표, 깃대, 깃발 등 어구표시시설을 지원한다.

<편집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