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태원, ‘8기 생태지기’ 소셜기자단 모집
생태원, ‘8기 생태지기’ 소셜기자단 모집
  • 고종만 기자
  • 승인 2020.05.13 16:27
  • 호수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 공감대 형성 및 생태의식 제고”

국립생태원은 생태계 보전가치 확산을 위해 대국민 소통에 기여할 소셜기자단 8기 생태지기54일부터 17일까지 모집한다.

생태와 자연환경, 국립생태원에 관심있는 국민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국립생태원 누리집(www.nie.re.kr) 및 블로그(blog.nie.re.kr)를 통해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nie_korea@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서류전형을 거쳐 선정된 지원자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영상 면접을 실시하고, 6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약 7개월 동안 활동할 예정이다.

생태지기에 선발된 소셜기자단 16명은 위촉장과 콘텐츠 제작을 위한 소정의 활동비를 제공받고, 연말에는 활동우수자를 선발해 국립생태원장상과 포상을 수여할 계획이다. 또한 올해 선발된 소셜기자단 생태지기는 국립생태원에서 진행하는 각종 교육과 생태탐방 등 다양한 행사에 참여할 기회가 주어진다.

생태지기에 선발되면 모바일 환경에 맞는 원고 작성법, 영상제작법 등 교육을 이수받고, 국립생태원 곳곳을 취재하여 국립생태원 블로그(blog.nie.re.kr), 유튜브(youtube.com/user/niekorea) 등에 업로드하거나 유튜브,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 개별 플랫폼을 통해 홍보하게 된다.

국립생태원은 2014년부터 생태와 자연에 관심있는 113명의 생태지기를 선발하여, 기관 공식 채널뿐만 아니라 유튜브 등 개별 플랫폼을 활용한 양방향 홍보활동을 통해 국립생태원이 추구하는 생태적 가치와 생물다양성의 중요성을 알리는데 적극적으로 앞장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