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8회 전국 춘계 남·여 역도대회 성황
제68회 전국 춘계 남·여 역도대회 성황
  • 김구환 기자
  • 승인 2020.07.30 00:52
  • 호수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올해 열린 첫 전국역도대회
▲전국춘계 남자역도대회 수상자들
▲전국춘계 남자역도대회 수상자들

코로나19 확산 이후 전국에서 개최 예정이었던 스포츠 대회가 줄줄이 취소 및 연기되는 가운데 지난 16일부터 전국의 중고 역도 꿈나무들이 참가한 가운데 서천군국민체육센터에서 열린 제68회 전국춘계 남·여역도대회가 23일 폐회됐다.

이번 대회는 올해 열린 첫 전국역도대회이자 코로나19 이후 충남에서 열린 첫 전국대회여서 추후 대회를 준비하는 지자체와 경기 단체들이 코로나 방역상황 등 대회 운영방식을 점검하기 위해 방문하며 비상한 관심을 보였다.

서천군 체육사업소에 따르면 이번 역도대회는 철저한 코로나 방역을 위해 모든 출입구 폐쇄 열화상카메라 및 방역요원 배치 13회 방역 실시 무관중 대회 추진 선수 간 비대면 비접촉 등 철저한 사회적 거리두기 등으로 안전을 최우선으로 한 가운데 치러졌다.

대한역도연맹 최성용 회장은 이번 대회는 진학을 앞둔 중·고등 역도 꿈나무들을 위해 꼭 필요한 대회였다철저한 방역으로 안전하게 경기를 치를 수 있도록 도와준 서천군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또한, 대회가 열린 8일 동안 코로나19 확산으로 매출에 직격탄을 맞은 숙박업소와 식당 등 지역 상권도 모처럼 활기를 되찾아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다소 기여한 것으로 나타났다.

군 관계자는 전년도 대회의 경우 대회 개최 전 2~3주간 서천에서 전지훈련 후 대회참가를 하는 팀들이 많고, 응원을 오는 선수 가족들도 많아서 74000만 원 정도의 경제적 파급효과가 있었다이번 대회는 무관중으로 대회 개최만 했기 때문에 예년에 비해 경제적 효과는 30~40% 정도가 줄어든 4~5억 원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한편, ‘2의 장미란으로 불리며 한국 역도의 기대주로 주목받는 박혜정(안산공고 1학년)은 용상부문에서 154kg을 들어 올리며 유소년 한국 신기록을 달성하여 많은 역도인의 갈채를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