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 서면 홍원마을에 성분 미상 물질 떨어져 
서천 서면 홍원마을에 성분 미상 물질 떨어져 
  • 고종만 기자
  • 승인 2020.08.11 10:23
  • 호수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들 “발전소 굴둑 연기 배출 후 마을에 떨어졌다” 주장
당국 발전소 상대 조사와 함께 주민 항의방문 진상규명 요구
지난 10일 낮 12부터 20분 가량 신서천화력발전소 굴뚝에서 붉고 노란 연기가 배출되고 있다.(사진 제공 서면 미세먼지철탑반대대책위 채종국 사무국장)

한국중부발전 신서천화력발전소 인근 홍원 마을에 지난 10일 오후 성분을 알 수 없는 검고, 붉은 물질이 떨어지면서 당국이 조사에 나섰다.

홍원마을 주민과 서면미세먼지철탑반대대책위원회에 따르면 10일 낮 12시부터 20분 가량 신서천화력발전소 굴뚝에서 연기가 배출된 이후 마을 주택 지붕과 차량, 작물에 검고 붉은색의  물질이 떨어졌다.

작물 잎에도 발전소 굴둑 연기 배출 후 원인을 알 수 없는 물질이 떨어져 있다.(사진제공 서면미세먼지철탑반대대책위원회 채종국 사무국장
차량 유리창에도 발전소 굴둑 연기 배출 후 성분을 알 수 없는 물질이 떨어져 있다.(사진제공 서면미세먼지철탑반대대책위원회 채종국 사무국장

서면미세먼지철탑반대대책위원회 채종국 사무국장은 “낮 12시쯤 신서천화력발전소 굴뚝에서 빨갛고 노란 연기가 배출되는 것을 목격하고 장항에서 집으로 돌아왔는데 마을에 성분을 알 수 없는 물질이 주택 지붕과 차량, 작물에 떨어져 있었다”면서 “정확한 성분 분석을 위한 채증을 해놨다”고 말했다. 
이어 채국장은 “11일 신서천화력발전소 관계자를 마을로 불러 확인한 결과 ‘스팀과 약품으로 발전소 설비 전체 배관을 청소하는 과정에서 발생된 것으로, 9월말까지 지속될 예정’이라는 답변을 들었다”고 덧붙였다. 

당국(충남도, 충남도 보건환경연구원, 서천군, 서천경찰서)은 11일 홍원마을 주민과 신서천화력건설본부 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시료 채취 등 원인조사에 나서는 한편, 서면미세먼지철탑반대책위원회와 홍원마을 주민들은 오전 10시 신서천화력건설본부를 찾아 항의방문과 함께 원인규명을 요구한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