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슬로시티 공동브랜드 로고 사용 희망자 모집
한국슬로시티 공동브랜드 로고 사용 희망자 모집
  • 고종만 기자
  • 승인 2020.08.14 01:31
  • 호수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곡주 면허업체 중 희망업체·한산모시조합 대상

슬로시티 브랜드 사용·국제연맹 마켓거래 사이트 판매
▲한국슬로스시티가 최근 상표 출원을 마친 슬로시티 공동브랜드 상표
▲한국슬로스시티가 최근 상표 출원을 마친 슬로시티 공동브랜드 상표

한국슬로시티협회에 가입한 서천군이 30일까지 한국슬로시티 공등브랜드 로고 사용 희망자를 모집한다.

군의 이 계획은 한국슬로시티본부가 슬로시티 회원도시 특산품의 우수성을 알리고 판매용 제춤에 부착할 수 있는 브랜드 상표출원을 완료하고, 각 슬로시티 시군에 최대 5개 품목의 슬로시티 지역 대표 특산품에 대한 브랜드 상표 사용 인정품 추천을 요청한데 따른 것이다.

이에 따라 서천군은 한산소곡주 전통주 면허를 취득한 69개 사업장 중 희망업체와 한산모시조합 등 2개 품목으로 정하고 희망자 모집에 나섰다. 희망 업체나 모시조합 회원들은 30일까지 서천군 관광축제과(950-4228)에 방문접수하거나 우편(서천읍 군청로 32 2)접수하면 된다.

산국슬로시티 공동브랜드 로고 사용자로 선정되면 한국 슬로시티 브랜드 상표 사용과 함께 국제슬로시티 연먕의 슬로시티 마켓 거래 사이트를 통한 판매 기회가 부여된다.

공동상표 사용자는 의무사항을 이행해야 한다.

한국슬로시티협회 주관으로 9월 중 실시예정인 정의 교육을 이수해야 하며, 품질 및 상표 관리를 위해 2년 단위로 재인증 심사를 받아야 한다.

상표를 자체적으로 변형시키거나 목적외 사용, 개인적 사용 및 유포시 상표사용이 취소될 수 있고, 회원도시 지자체와 한국슬로시티협회의 상표 철회 명령을 받을 경우 즉각 수용토록 하고 있다.

한편 서천군은 2018623일 프랑스 미항드에서 열린 국제슬로시티연맹 총회에서 회원도시로 인증되었음이 공식적으로 공표된 데 이어 25일 이탈리아에 본부를 둔 국제슬로시티연맹으로부터 가입인증서를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