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체육회, ‘따라잡기 챌린지’ 사업 주민에게 큰 호응
서천군체육회, ‘따라잡기 챌린지’ 사업 주민에게 큰 호응
  • 김구환 기자
  • 승인 2020.10.08 09:49
  • 호수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맞춤형 ‘건강친구 만들기’ 사업과 병행 올해 12월까지 진행
▲어르신들을 직접 방문해 맞춤형 건강친구 만들기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서천군체육회 직원들
▲어르신들을 직접 방문해 맞춤형 건강친구 만들기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서천군체육회 직원들

서천군체육회(회장 오세영)는 코로나19로 인해 주민들의 야외활동이 위축되고 사회적 고립감이 증가되고 있는 가운데 서천군체육회에서 추진 중인 서천군체육회 따라잡기 챌린지건강친구 만들기사업이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서천군체육회 따라잡기 챌린지사업은 서천군체육회에서 업로드 된 건강체조 영상을 보고 1분 이내 따라하는 영상을 제작해 댓글로 참여하면 참여자를 선정해 다양한 상품을 지급하는 사업으로 참여 방법은 서천군체육회 홈페이지 및 네이버 밴드(서천맛집여행밴드)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또한 서천보건소와 연계해 건강친구 만들기사업을 병행하고 있다. 외부활동의 제한으로 오랜시간 가정에 머물러 계신 어르신들이 겪을 수 있는 사회적 고립감과 스트레스를 해소시키는 취지의 일환으로 취약계층 어르신을 대상으로 체육회 지도자가 직접 가정을 방문해 맞춤형 건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사업들은 올해 12월까지 진행 되며, 기약 없는 코로나19 일상의 상황에서도 가족 또는 친구와 함께 에너지를 재충전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맞춤형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지역 어르신들에게 제공해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지역사회 연계를 통한 지속적인 민관협력 네트워크 구축이 기대된다.

오세영 회장은 지속되는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코로나 블루 우울증을 겪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한 우리군민의 건강하고 활기찬 삶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며, 저와 함께 늘 보이지 않는 곳에서 주민들을 위해 애쓰는 직원들에게도 고마움을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