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로시티 특산품 공동브랜드 상표사용자 교육 실시
슬로시티 특산품 공동브랜드 상표사용자 교육 실시
  • 고종만 기자
  • 승인 2020.10.22 08:17
  • 호수 10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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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동브랜드 상표로 슬로시티 자원 홍보 효과 기대
▲한산면주민자치센터 2층 강당에서 진행되는 교육에서 인사말을 하는 노박래 군수
▲한산면주민자치센터 2층 강당에서 진행되는 교육에서 인사말을 하는 노박래 군수

군은 19일 한산면주민자치센터에서 지역 내 한산모시, 한산소곡주 16개 업체 대표와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슬로시티 특산품 공동브랜드 상표사용자 교육을 실시했다.

슬로시티 특산품 공동브랜드는 한국슬로시티본부에서 슬로시티 활성화를 위해 만든 브랜드로, 지역별 특산품을 슬로시티 특산품으로 인증하고 공동브랜드 상표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공동상표는 슬로시티 관련 교육을 이수한 사람만이 사용할 수 있고, 2년마다 재인증 심사를 통해 재지정하는 과정을 거친다.

서천군은 지역 특산품인 한산모시와 한산소곡주를 슬로시티 특산품으로 선정해 공동브랜드 상표사용 희망자를 모집한 결과 모시, 소곡주 제조 16개 업체에서 신청했다.

노박래 군수 “1500년 전통의 한산모시와 한산소곡주가 이번 공동브랜드 특산품 인증을 통해 서천의 슬로시티 자원으로 더욱 널리 알려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슬로시티는 지난 1999년 이탈리아에서 시작된 행복공동체운동으로, 현재 전 세계 252개 도시가 가입돼 있으며 서천군은 20196월에 세계 246번째, 국내 15번째로 국제슬로시티연맹에 가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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