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항공공도서관 생태도서전 상설 운영
장항공공도서관 생태도서전 상설 운영
  • 허정균 기자
  • 승인 2020.10.22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항공공도서관 생태도서 코너
▲장항공공도서관 생태도서 코너

장항공공도서관(관장 최용관)은 지역의 생태문화 확산 및 생태정보에 대한 지역민의 관심제고를 위한 체감도 높은 생태 도서전을 지난 14일부터 상설 운영중이다.

이번 도서전은 국림생태원과 협업하여 누구나 누리는 생태가치라는 주제로 지역민에게 생태계가 주는 의미와 중요성에 대해 인식시킴으로써, 지역을 시작으로 생태가지를 널리 확산시켜 나가고자 하는 취지로 기획되었다.

이를 위해 국립생태원으로부터 총 53종의 도서를 기증받아 장항도서관 2층 아동자료실에 전시하였다. 구체적으로는 2015년부터 매년 우수과학도서로 선정된 생태돋보기로 다시 읽는 이솝우화”, “생태돋보기로 다시 읽는 우리 옛이야기생태돋보기시리즈를 한 번에 만나볼 수 있다.

이 외에도 생태놀이책’, ‘생태미술책등 다양한 우수도서 공모전에 선정된 생태 도서들도 함께 전시되어 지역민들에게 다양한 생태 관련 도서를 읽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아울러 장항공공도서관은 국립생태원으로부터 지속적인 생태관련 도서를 기증받아 도서관 이용자들이 생태관련 도서를 쉽게 접하고 다양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최용관 장항공공도서관장은 독서증진을 위한 지역사회 기관들의 상호협력을 통해 두 기관에게 많은 시너지 효과가 날 것이라고 기대하며 지역도서관을 이용함으로써 자연과 생태문화의 가치가 확산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