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문화센터 ‘꿈해랑’ 가을캠프 참여
청소년문화센터 ‘꿈해랑’ 가을캠프 참여
  • 허정균 기자
  • 승인 2020.11.06 10:35
  • 호수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군·서천군 일대에서 프로그램 진행
▲서바이벌 프로그램에 참여한 꿈해랑 청소년들
▲서바이벌 프로그램에 참여한 꿈해랑 청소년들

서천군청소년문화센터(관장 정금석)에서는 지난달 30~31일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꿈해랑청소년들의 가을캠프활동이 진행되었다.

이번 활동은 학업과 코로나19로 지친 청소년들에게 스트레스 해소의 기회를 제공하며 또한 관내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가 교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서천군청소년수련관(관장 신현일)과 함께 진행되었다.

청소년들의 안전을 위해 철저한 발열체크와 마스크 착용, 소독 등을 필수로 활동하였으며 현재까지 확진자가 발생하지 않아 비교적 안전한 순창군과 서천군 일대에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서바이벌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의 결속력과 협동심을 키울 수 있었으며 어떠한 상황에서도 대처할 수 있는 위기대처 능력과 급변하는 상황으로부터 적응할 수 있는 적응능력을 배양할 수 있었다. 또한 12일 함께 지내며 청소년들 간의 소속감을 가질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었다. 또한 서천과 순창 지역에 대해 알아보고 그 지역을 이해해보는 시간을 가졌으며 관내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과의 관계를 형성하며 지역사회 청소년들의 결속력을 다지는 기회가 되었다.

서천군청소년문화센터 방과후아카데미 꿈해랑에서는 학습지원(영어, 수학, 한국사, 독서지도 등), 전문체험활동(뉴스포츠, 통기타, 창의건축, 아이클레이 등), 자기개발활동(지역연계 및 인성 프로그램, 동아리활동, 자치회의 등), 귀가지원, 급식지원 등 종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월 1회 야외체험활동, 예술·문화공연, 캠프, 특강, 진로체험 등 특별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청소년들이 다양한 경험을 토대로 향후 진로를 스스로 탐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수강료는 전액 무료로 운영중이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꿈해랑에서는 현재 신입생을 모집 중에 있으며 꿈해랑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서천군청소년문화센터 (041-951-7942)에 직접 방문하거나, 전화 문의 후 지원신청서, 주민등록등본 등을 지참하고 접수하면 된다.

<허정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