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2일까지 수요응답형 콜버스 운송사업자 모집
내달 2일까지 수요응답형 콜버스 운송사업자 모집
  • 고종만 기자
  • 승인 2020.11.24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산면 18개 마을 시범운영…1인당 이용료 100원

군은 내년부터 시행하는 수요응답형 콜버스 시범사업에 참여할 운송사업자를 다음달 2일까지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서천군 관내에 사업장(주소)을 둔 법인 또는 개인으로서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에서 규정한 결격사유가 없으면 신청 가능하며, 내달 2일까지 신청을 받아 심사위원회의 평가를 통해 적합 업체를 선정한다.

선정된 운송사업자에게는 한정면허 부여와 함께 인건비, 유류비, 차량구입비 등의 명목으로 1억 원의 사업 보조금을 지급하며, 6개월간의 시범운영 후 사업성 평가 및 사업 연장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법인 또는 개인은 인터넷 서천군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고문을 확인하여 구비서류를 지참해 서천군청 지역경제과 교통팀으로 방문 제출하면 된다.

수요응답형 콜버스는 대중교통 소외지역 주민의 교통불편해소와 이용편의 증진을 위한 것으로, 군은 내년부터 문산면 내 18개 마을을 대상으로 시범 운영한다. 해당 마을 주민들은 콜버스 전용 호출번호를 통해 예약 및 탑승하는 방식으로, 이용료는 1인당 100원만 부담하면 된다.
운행구간은 마을별 주민 다수가 이용하는 승하차 거점장소에서 문산면 행정복지센터까지이며, 오전 7시부터 오후 6시까지 약 1시간 간격으로 1일 10회 가량 운행할 예정이다.

노희랑 지역경제과장은 “수요응답형 콜버스의 본격 도입에 앞서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문제점을 보완하기 위한 시범사업을 내년 초부터 시작할 계획”이라며 “부족한 대중교통을 보완하는 ‘공공형버스’를 통하여 버스가 다니지 않거나 배차 시간이 길어 불편을 겪었던 주민들의 교통 편의를 증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