훈훈한 김장나눔 겨울 한파 녹인다
훈훈한 김장나눔 겨울 한파 녹인다
  • 뉴스서천
  • 승인 2020.11.26 10:28
  • 호수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을마다 가정마다 김장을 하느라 일손이 바쁜 철이다. 그런 가운데 여러 단체에서 독거노인 및 소외계층을 위한 김장봉사 활동을 벌여 마음을 훈훈하게 하고 있다.

<시초면>

시초면이웃사랑후원회(회장 장건용)17~18일 이틀 동안 시초면 주민자치위원회, 이장단, 남녀 새마을지도자, 적십자 봉사회원 등 6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김장축제를 열었다.

시초면이웃사랑후원회는 김장김치 500여 포기를 명예사회복지공무원들과 함께 지역 내 저소득 가정과 독거노인, 장애인 등 취약계층 가정 51가구를 방문해 전달했다. 후원회는 김장김치와 함께 시초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후원한 사골곰탕도 전달했다.

장건용 후원회장은 따뜻한 마음이 담긴 김장김치가 어려운 이웃들이 겨울을 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산면>

한산면은 17~19일까지 3일간 새마을남녀지도자회, 한산사랑후원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생활개선회 등 지역 기관·단체 회원 100여 명이 참여해 담근 김장김치 700여포기를 면내 저소득특 200가구에 전달했다.

유지애 새마을부녀회장은 코로나19와 집중호우, 태풍 등으로 어려운 한 해였음에도 많은 이들이 어려운 이웃을 위해 농작물을 후원하고 김장 나눔에 힘을 보탰다이웃들이 겨울을 나는 작은 힘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판교나눔사랑후원회>

판교나눔사랑후원회(회장 이종하)18~19일 이틀 동안 판교면행정복지센터 광장에서 판교나눔사랑후원회원과 자원봉사자, 판교면 직원 등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김장김치 800포기를 담가 면내 독거노인, 장애인 등 취약계층 130가구와 33개소 경로당에 전달했다. 이날 담근 김치는 지난 9월 휴경지 300여 평의 밭에서 김장 나눔 행사를 위해 직접 재배한 농작물로 만들어져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이종하 후원회장은 코로나19로 그 어느 해보다 어려운 시기이지만 정성껏 담근 김장김치를 이웃들이 맛있게 드시고 추운 겨울을 건강하고 따뜻하게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산면>

기산면새마을협의회(회장 이태구)19~20일 이틀 동안 기사면복지회관에서 담근 김장김치 300여포기를 면내 거동이 불편한 주민 50가구와 20개 마을회관에 전달했다.

김장을 전달받은 화산리 주민 A씨는 멀리 있는 자식보다 가까이 있는 이웃사촌이 낫다덕분에 겨울을 든든하게 날 수 있을 것 같다고 연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한산 사랑의 종소리클럽>

한산면 주민들로 구성된 사랑의 종소리클럽(회장 김진철)’21~22일 임원과 회원 32명이 참여한 가운데 200포기의 김치를 담가 지역 내 저소득 가구에 직접 방문해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한편, 사랑의 종소리클럽은 2012년 발족해 매년 동절기를 앞두고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으며 특히, 김장 나눔 행사는 9년째 펼치고 있는 클럽의 대표 행사 중 하나이다.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서천지구협의회>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서천지구협의회(회장 박정희) 회원들이 21일 회장 자택에서 적십자회원 60여 명이 1000포기의 김장김치를 담가 지역 내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 250가구에 전달했다.

박정희 회장은 어려운 이웃들이 겨울을 따뜻하게 보내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서천지구협의회는 매년 김장 행사, 독거노인 나들이, 저소득층 구호물품 전달 등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랑 실천에 힘쓰고 있다.

<서천읍 새마을협의회>

서천읍새마을협의회(회장 오덕운, 부녀회장 구재금)23일과 24일 양일간 회원, 주민 등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담근 700여 포기의 김장김치를 각 마을의 저소득, 한부모,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 120가구에 전달한다.

구재금 부녀회장은 이웃들과 함께 나눌 수 있는 행사를 진행해 큰 기쁨과 보람을 느끼며, 어려운 이웃들이 추운 겨울을 나는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마서면새마을협의회>

마서면새마을협의회(회장 김종성, 정종희)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마서면행정복지센터에서 회원 6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주민들이 후원한 배추 500포기와 무, 각종 재료로 담근 김장김치 90상자를 지역 내 취약계층과 경로당 등에 전달했다.

<허정균·김구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