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읍면소식 / 고령·중증장애인 가정 가스타이머 설치
■ 읍면소식 / 고령·중증장애인 가정 가스타이머 설치
  • 고종만 기자
  • 승인 2020.12.30 22:47
  • 호수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길구, 박광규)가 지난 22일 지역 내 화재 사고에 취약한 고령 노인과 중증장애인 등 23가구에 가스타이머를 설치했다.

협의체 위원들이 전문 업체와 함께 대상자 가정을 방문해 타이머 콕을 설치했으며, 사용 방법을 안내하고 건강 상태와 안부도 함께 확인했다.

이길구 위원장은 추워진 날씨로 화재 위험에 노출되기 쉬운 고령 어르신 가정에 안전장치를 설치함으로써 화재 예방과 심리 안정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판교면, ‘아이러브 판교5호 발간

판교면(면장 정해춘)이 지난 24일 지역 내 복지소식지 아이러브 판교5호를 발간했다.

아이러브 판교는 지역사회의 나눔 문화를 선도하고 있는 판교나눔사랑후원회(회장 이종하)와 함께 제작했으며, 따뜻한 나눔 활동 소식을 비롯해 다양한 지역 이야기를 실어 판교면민과 후원자, 향우회원 등에게 배포하여 지역소통의 창구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이번 5호 소식지는 지역 주민과 함께한 사계절이라는 주제로 총 8면으로 구성하여 후원회와 판교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등 지역 봉사단체의 계절을 반영한 나눔활동 이야기와 행정기관의 복지사각지대 발굴 이야기, 판교면 이모저모 소식, 후원자 이야기 등 알찬 내용으로 1500부를 발행했다.

엄마수산 김현우씨, 독거노인에 팥죽 기부

장항읍의 좋은 이웃엄마수산 김현우 씨가 동지를 맞아 팥죽 30그릇을 독거노인 30가구에 전달하며 훈훈한 정을 나눴다.

김 씨는 2018년부터 꾸준히 기부활동을 이어가고 있으며, 올해 9월에도 홀몸 어르신 가정에 35만 원 상당의 가전제품을 기부하는 등 좋은 이웃의 모범이 되고 있다.

김현우 씨는 작은 손길이지만 꾸준하게 어려운 이웃에 도움을 전달하고 싶다고 뜻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