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콕 어르신 건강회춘 하이소” 사업설명회 열어
“집콕 어르신 건강회춘 하이소” 사업설명회 열어
  • 허정균 기자
  • 승인 2021.03.10 16:56
  • 호수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부터 ICT 활용 원격진료로 코로나 블루 예방
▲집콕 어르신 건강회춘 하이소 사업설명회 모습
▲집콕 어르신 건강회춘 하이소 사업설명회

보건소는 5일 보건소 치매안심센터 강당에서 보건지소 및 보건진료소 방문사업 담당자 등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극복 집콕 어르신, 건강회춘 하이소란 주제로 비대면 방문건강관리사업 설명회를 가졌다.

이 사업은 장기화된 코로나19로 경로당 휴관이 길어지고 사회적 거리두기 등 일상생활의 변화로 대면 건강관리사업의 추진이 어려워지며 개인의 사회적 신체적 건강관리 상황이 악화되는 상황에서 마련하게 됐다.

군에 따르면 보건복지부 코로나19 국민 정신건강 실태조사 결과 우울 위험군은 코로나19 전인 2018년에는 3.8%였으나 코로나19 이후인 20209월에는 22.1%까지 증가했다.

만성질환자의 경우 특히 코로나19 감염에 취약한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사회생활이 축소되고 활동량이 감소하며 비만, 혈압 상승 등의 질환이 증가하는 추세여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따라 보건소는 질환 관리 및 사회적 관계 형성이 어려운 어르신 중 만성질환자, 신체기능 저하자, 우울감, 고독사 등 위험이 높은 대상을 선정해 질병 예방과 건강행태 개선을 목적으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보건소는 이달부터 8개월 동안 사전조사를 통한 대상자 선정 개별 건강 미션을 통한 자발적 건강생활 실천 유도 ICT(정보통신기술) 활용 원격진료로 코로나 블루 예방 단계별 미션 달성 시 인센티브 제공해 동기 부여 등의 내용으로 추진된다.

김재연 보건소장은 장기화된 코로나19를 건강하게 이겨내기 위해 건강분야별 건강생활 실천을 통해 어르신의 면역력과 자가 건강증진을 유도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