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 고속철도 오지 오명 벗어야”
“서천 고속철도 오지 오명 벗어야”
  • 고종만 기자
  • 승인 2021.04.29 07:52
  • 호수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금봉 도의원, “장항선 웅천~대야 구간 복선전철화”
▲양금봉 도의원
▲양금봉 도의원

충남도의회 양금봉(서천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서천 발전을 견인할 장항선 웅천~대야구간 복선전철화 완성을 위한 서천군민들의 적극적 대응 노력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26일 양 의원은 현재 기획재정부가 웅천~대야 구간의 복선전철화 계획 반영을 위한 사업계획 적정성 재검토를 진행하고 있는 만큼 원안 통과를 위한 지역의 목소리를 전달하기 위한 노력이 절실한 시점이라고 밝혔다.

최근 양 의원은 제328회 임시회에서 장항선 전 구간 복선전철화 조기개량 촉구 건의안을 대표발의, 충남도의회를 통해 이에 대한 필요성과 당위성을 알려 멈춤 상태였던 장항선 전 구간 복선전철화 완성에 대한 불씨를 재점화했다.

건의안은 지난 14일 전국시도의회의장단협의회 2021년 제3차 임시회에서 장항선 전 구간 복선전철화 촉구 건의안을 채택하는 밑불로 작용, 전국시도의회의장단협의회 차원에서 충남도와 서천군 현안인 장항선 전 구간 복선전철화 완성을 정부부처에 건의하는 계기로 작용했다.

양 의원은 장항선 웅천~대야구간 단선전철로 서천군이 고속철도 오지로 전락할 우려가 크다충남도의회 차원에서 불씨를 점화한 만큼 웅천~대야구간 복선전철화 실현 의지를 모은 지역의 목소리를 높여야할 상황이라고 말했다.

특히 서천군 위로는 서해선 KTX, 아래로는 호남선 KTX 등 편안하고 편리한 고속철도 이용을 눈앞에 두고 있지만 서천군만 고속철도 이용이 어려운 상태여서 서천의 관광·산업·고용 위기 극복과 군민들의 편안한 고속철도 이용을 위한 지역적 대응노력이 요구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