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읍면 소식 / 장항읍협의체 정성가득 ‘희망나눔꾸러미’ 전달
■ 읍면 소식 / 장항읍협의체 정성가득 ‘희망나눔꾸러미’ 전달
  • 고종만 기자
  • 승인 2021.09.02 07:24
  • 호수 106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항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공동위원장 김성흠, 정진형)26일 생활이 어려운 저소득 30가구에 소중한 먹거리가 담긴 희망나눔꾸러미를 전달했다.

장항읍협의체의 특화사업인 희망나눔꾸러미사업은 장항읍 좋은 이웃의 후원금으로 마련되며 각종 식재료를 담은 꾸러미와 함께 매 달 식생활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하고 있다.

이번 꾸러미는 돼지고기, 자반고등어, 각종 채소와 과일 등 영양소를 고루 섭취할 수 있는 식재료로 구성했으며, 봉사자들이 각 가정으로 꾸러미를 전달하면서 환절기 생활실태를 파악 하고 어려움을 청취하는 등 살뜰히 살펴 복지안전망으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수행했다.

김성흠 민간위원장은 환절기에 심한 기온변화로 노인, 장애인 등 취약한 환경에 놓인 이웃들의 건강이 더욱 염려된다주위에 힘들고 어려운 이웃이 없도록 위원들 모두가 더욱 살피고, 알리고, 함께 보살피자고 전했다.

한중문화원 최명규 부원장문산 사랑 나눔인 제71선정

문산면은 지난 26일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30만원을 기탁한 한중문화원 부원장 최명규 씨를 문산 사랑 나눔인 71로 선정했다.

최명규 한중문화원 부원장은 전 한국 예술단체 총연합회 회장을 역임하는 등 대한민국 서예문인화 명인으로 활발하게 활동 중이며 적은 돈이지만 소외된 이웃을 위해 보탬이 되고 싶다며 이날 후원금을 전달했다.

정해민 면장은 지역사회에 관심을 갖고 후원금을 전달 해주셔서 감사하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서면, 8월 반찬지원 사업 실시

()서면사랑후원회(회장 김형천)26일 서면자원봉사거점캠프 코디 박설화씨 등 자원봉사자 10여명은 독거노인, 장애인가구 등 취약계층 57가구를 대상으로 밑반찬 6종과 홍보물품을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하는 반찬지원 사업을 실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