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새서천대상 수상자 3명 선정
2021 새서천대상 수상자 3명 선정
  • 허정균 기자
  • 승인 2021.09.30 01:41
  • 호수 107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일 제59회 군민의 날 기념식 시상

최근 2021 새서천대상 수상자 3명이 선정됐다. 군은 1일 문예의전당 대강당에서 열리는 제59회 군민의 기념식에서 수상자에 대해 시상할 예정이다.

새서천대상 심사위원회는 위원 13명이 참석한 가운데 16일 군청대회의실에서 회의를 열고 교육·문화·체육 부문 이동규 한산초등학교 교장, 지역개발 부문 조갑영 양한물산영어조합법인 대표. 사회봉사 및 효행 부문에 신혁호 한산사랑후원회장 등 3명을 선정했다.

교육·문화·체육 부문 이동규 한산초등학교 교장은 도교육청 지정 혁신학교로 지정된 한산초등학교에 특성화된 공간조성 및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모두가 만족하는 학교문화 조성에 노력했다.

이 교장은 교육 및 문화적 여건이 열악한 농촌 돌봄 공백 해소와 질 높은 돌봄서비스 제공에 앞장섰을 뿐 아니라 마을 주민을 위한 컴퓨터교실과 문해교실 운영 등 마을과 상생하는 교육발전에 기여했다.

지역개발 부문 조갑영 양한물산영어조합법인 대표는 20여 년째 서천서부수협중도매인으로 종사하면서 무질서한 수산물의 유통질서 확립에 앞장섰고, 영세 어업인의 수산물을 제값에 매입해 수산물 값 하락에 어려움을 겪던 영세 어업인들의 고통을 덜어주기도 했다.

조갑영 대표는 어려운 이웃을 위한 생선류 후원과 지역수산물 축제에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지역발전에 기여해왔다.

사회봉사 및 효행부문 신혁호 한산사랑후원회장은 2대 회장을 역임하면서 한산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 취약계층을 위해 매월 2회 반찬드림서비스사업 등 이웃사랑 나눔을 실천했는가 하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이웃을 위해 어린이 면 마스크 제작 지원 등 맞춤형 복지사업을 추진해왔다.

또 한울타리 후원회 수양부모로 활동하면서 충남디자인예술고등학교에 재학중인 타지 학생과 결연을 맺어 고민상담 등 정서적 지원을 통해 든든한 후원자 역할을 지속해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