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패없는 공정사회 만들 터”
“부패없는 공정사회 만들 터”
  • 허정균 기자
  • 승인 2022.01.20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유승광 박사, 서천군수 출마 공식 선언
▲6월 1일 치러지는 지방선거 서천군수 출마를 공식 선언하는 더불어민주당 유승광 박사와 지지자들
▲6월 1일 치러지는 지방선거 서천군수 출마를 공식 선언하는 더불어민주당 유승광 박사와 지지자들

더불어민주당 유승광 박사가 오는 61일 치러지는 지방선거에서 서천군수 출마를 20일 공식 선언했다.

이날 유 박사는 문예의전당 소강당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현재 계속되는 인구감소와 지역 불균형으로 지역공동체가 위기를 맞고 있다서천 구석구석에 대한 높은 전문성을 바탕으로 현장의 목소리와 공정을 앞세우는 군수가 되고자 한다며 서천군수 출마를 선언했다.
유 박사는 현 군수 8년간의 서천군정은 부정부패의 일상화였다형식적 공정이 아닌 기회의 격차가 없는 공정, 부패없는 공정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유박사는 서천군민들과 함께 더 좋은 삶을 만들어나가겠다고 말했다. 유 박사는 코로나19로 경제구조의 변화가 불가피하기 때문에 과거의 굴뚝산업에서 신성장·첨단산업으로의 전환과 순환경제 구조를 만들어가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 브랜드산업 육성, 문화예술 부흥, 소외없는 복지, ·수산업 육성, 돌아오는 청년 정책, 함께하는 교육공동체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유승광 박사는 노무현재단 지역위원과 민주당 중앙당 정책위원회 부의장을 지냈으며 현재 국무총리실 자문위원과 공주대학교 객원교수를 맡고 있다. 지난 2018년 서천군수 선거에서 더불어민주당 후보로 출마해 근소한 차로 낙선한 바 있으며 이번 선거에 세 번째 도전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