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소득층·차상위 계층에 실질적인 도움을…”
“저소득층·차상위 계층에 실질적인 도움을…”
  • 허정균 기자
  • 승인 2022.01.21 09:14
  • 호수 108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천신협-서천군자활센터 업무 협약 체결
▲지난 12일에 열린 서천신협-서천군자활센터 업무협약
▲지난 12일에 열린 서천신협-서천군자활센터 업무협약

서천신용협동조합(이하 서천신협, 이사장 조남호)이 서천지역자활센터(센터장 김내현)과 함께 사회적 경제조직 육성 및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미, 서천신협은 지난해 저소득층을 위한 이불을 3백만원어치 구입해 서천지역자활센터를 통해 어려운 이웃들이 보다 따뜻한 겨울을 보낼수 있도록 지원한 바 있다.

이러한 인연으로 금번 업무협약식을 진행해 서천신협은 서천지역자활센터를 통해 저소득층 및 장애인, 차상위계층에게 이불지원사업, 먹거리지원사업 등을 전방위적으로 지원하고 서천지역자활센터는 지원받은 물품 등을 적재적소에 지원하는 가정을 선별하는 역할을 담당하게 되었다.

또한, 금융시장 동향, 보이스 피싱 및 금융사기 예방 교육등을 실시해 금융사각지대에 있는 다양한 사람들에게 금융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서천신협, 지역자활센터는 향후 상호 운영 간에 협력을 다짐하며 지역 저소득층 및 차상위 계층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어 자립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서천신협 조남호 이사장은 본 협약이 저소득층 및 장애인, 차상위계층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어 일인이 만인을 위하여, 만인을 일인을 위한 신협의 가치가 온 세상에 퍼질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서천지역자활센터 김내현 센터장은 신협의 후원내용을 적정하게 전달될 수 있도록 하며 신협나눔정신을 알리고 지역내 저소득층 및 장애인, 차상위계층의 자립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