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그 어디에도 사드 불필요”
“대한민국 그 어디에도 사드 불필요”
  • 심규상 기자
  • 승인 2022.02.10 09:55
  • 호수 108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논산시민단체, 사드 추가배치 공약 철회 요구
▲논산시민단체들이 윤석열 국민의 힘 대선후보 사드 추가 배치 공약에 반발해 7일 논산 백제병원 앞에서 1인 시위에 나섰다. 이들은 한 달간 1인 시위를 지속할 계획이다.
▲논산시민단체들이 윤석열 국민의 힘 대선후보 사드 추가 배치 공약에 반발해 7일 논산 백제병원 앞에서 1인 시위에 나섰다. 이들은 한 달간 1인 시위를 지속할 계획이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의 사드 추가 배치 공약에 반발한 논산지역 시민단체 회원들이 한 달간 평화행동을 시작했다.

논산 평화와 통일을 여는 사람들과 논산지역 시민단체(아래 시민단체) 회원 20여 명은 7일 오후 530분 논산읍 백제병원 사거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국민의힘을 향해 사드 추가 배치 공약과 논산 배치 주장을 철회하라라고 요구했다.

앞서 윤 후보가 수도권 방어를 명분으로 사드 추가 배치를 공약하고 김재섭 국민의 힘 서울 도봉갑 당협위원장이 사드 추가 배치 대상지역으로 계룡대와 논산훈련소를 지목한 게 논란의 발단이 됐다.

시민단체는 이날 기자회견문을 통해 방어용인 사드 배치를 반대하는 것은 안보를 포기하는 것이라는 주장은 사실이 아니다사드는 단순 방어무기가 아니라 미국의 선제공격 작전을 전제로 한 무기라고 반박했다.

이어 미국이 사드를 경북 성주에 배치한 핵심 이유는 중국의 미사일 발사 정보를 탐지해 미국과 일본에게 요격 기회와 가능성을 높여주기 위한 것이라며 사드 한국 배치로 한국은 미중 간 대결의 한복판에 놓여 중국으로부터 경제 보복을 당했고, 평화와 안보가 도리어 더 큰 위험에 빠지게 됐다라고 지적했다.

이들은 사드를 추가 배치한다면 위험은 더욱 커지고 중국과의 관계는 한층 악화될 것이라며 사드 추가 배치 주장은 반중국 감정에 편승해 표를 얻어 보려는 안보 포퓰리즘의 일환이라고 주장했다.

이들은 또 이는 대통령 당선을 위해 나라의 운명,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놓고 도박을 하는 것이라며 특히 수도권 국민의 불편을 이유로 논산, 계룡, 평택을 사드 추가 배치지역으로 지목한 것은 파렴치한 지역 차별이라고 강조했다.

이들 단체는 거듭 논산을 비롯한 대한민국 그 어디에도 사드는 필요 없다국민의 힘은 사드 추가 배치 공약과 지역차별적인 논산 배치 주장을 철회하고 사과하라라고 촉구했다.

논산지역 시민단체는 이날 기자회견 후 1시간여 동안 평화행동에 나섰다. 이들은 또 이후 매일 한 달간 오후 530분부터 같은 장소에서 사드 추가 배치 공약을 철회를 요구하는 1인 시위를 벌이기로 했다.

변혜숙 논산 평화와통일을여는사람들 사무국장은 위험을 부르는 사드 추가 배치 공약과 지역차별적인 논산 배치 주장 철회와 사과가 있을 때까지 평화행동을 계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충언련 심규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