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충남도지사 후보 김태흠 의원 확정
국민의힘, 충남도지사 후보 김태흠 의원 확정
  • 고종만 기자
  • 승인 2022.04.29 07:26
  • 호수 109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역5% 감산 불구 50.79% 득표…4월말 의원직 사퇴
▲김태흠 의원의 충남도시자 출마 기자회견
▲김태흠 의원의 충남도시자 출마 기자회견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위원장 정진석)216.1지방선거 충남광역단체장 후보를 확정 발표했다.

충남도지사 후보로 김태흠 의원(보령·서천, 3)이 확정됐다.

김태흠 의원, 김동완, 박찬우 전 의원 등 3명이 경선에 나선 충남도지사는 김태흠 의원이 현역출마 5% 감산에도 불구 50.79%를 얻어 26.51%20.03%를 얻는데 그친 박찬우, 김동완 후보(20.03%)를 얻어 후보로 확정됐다.

김태흠 의원은 선출 소감문을 통해 잃어버린 12년 민주당 도정의 사슬을 끊어내고 밋밋하고 정체된 충남을 화끈하게 바꿀 기회라며 더 이상 이웃집 아저씨 같은 리더십으로는 충남 발전을 이끌 수 없다고 밝혔다. 이어 윤석열과 함께 비상하는 새로운 충남 시대를 열겠다도정교체로 완전한 정권교체를 이뤄내라는 준엄한 명령을 겸허히 받들겠다고 덧붙였다.

국민의힘 충남지사 경선에 참여했던 박찬우·김동완 예비후보는 결과에 승복하며 김 의원을 돕겠다는 뜻을 밝혔다.

이번 경선은 지난 19~20일 실시한 당원투표 50%, 일반국민여론조사 50%를 합산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김태흠 의원의 충남도지사 후보 확정에 따라 61일 지방선거에 맞춰 보궐선거가 치러질 전망이다. 민주당에서는 나소열 전 충남도 정무부지사가 보궐선거에 대비한 행보에 나선 상태이고 국민의힘에서는 후보군이 2~3명으로 압축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김태흠 의원은 <뉴스스토리>와의 인터뷰에서 “6월 지방선거와 같이 보궐선거가 이뤄질 수 있도록 4월 말 이전에 의원직을 내려놓고 예비후보 등록해 지역 공백이 없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더불어민주당의 충남도시자 후보는 재선에 도전하는 양승조 도지사와 3선 논산시장 출신의 황명선 예비후보간의 경선 결과 확정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