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항공공도서관 ‘도서관 지혜학교’ 공모사업 선정
장항공공도서관 ‘도서관 지혜학교’ 공모사업 선정
  • 허정균 기자
  • 승인 2022.05.05 09:44
  • 호수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부터 8월까지 매주 인문학 프로그램 운영
▲장항공공도서관
▲장항공공도서관

장항공공도서관(관장 최용관)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협회가 주관하는‘2022년 도서관 지혜학교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오는 21일부터 86일까지 매주 토요일 총 12회 인문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도서관 지혜학교 사업은 고령화 시대에 은퇴인구가 늘어나고 인문 교양 학습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신중년 시대의 주체적 인문 활동을 지원해 인문학의 사회적 의미와 가치를 확산하기 위한 사업으로 대학의 전문인력을 연계한 참여형토론형 인문 심화 프로그램이다.

올해 장항공공도서관에서 운영할 도서관 지혜학교는 경북대학교 인문대학 배정순 교수와 함께고통에서 회복하는 치유(힐링)의 지혜라는 주제로 총 12회에 걸쳐 운영되며 매 회기별 주제를 선정하고 주제에 적합한 인문학 텍스트(, 소설, 동화, 영화, 음악,그림)를 제공함으로써 인문학적 재미와 호기심을 충족하고 즐거움을 경험하고자 한다.

또한 읽고 쓰고 말하고 나누는 인문학적 행위를 통해 삶의 치유가 일어날 수 있고 성장의 동력을 발견하는 등 인문학의 실천적 효용과 가치를 체험하는 계기를 마련해 보고자 한다.

세부 일정은 장항공공도서관 홈페이지에 공지될 예정으로 참가 신청은 홈페이지, 방문, 전화 모두 가능하며 선착순 15명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장항공공도서관 관계자는도서관 지혜학교는 도서관을 통해 국민 생활 속 인문 가치를 확산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이 강좌를 통해 인문학적 소양을 높이고 삶의 행복과 가치를 찾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