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함께하는 서천 / 2023년 정부예산 확보 제2차 추진상황 보고회
■ 함께하는 서천 / 2023년 정부예산 확보 제2차 추진상황 보고회
  • 뉴스서천
  • 승인 2022.05.13 10:19
  • 호수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일 오전 830분부터 군청 대회의실에서 부군수와 부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부서별 정부예산 확보 대상사업 추진계획 보고에 이어 종합토론 한다.

옛 장항제련소 오염정화토지 생태복원사업 전문가 자문회의

13일 오후 2시부터 한국환경연구원 중회의실에서 열리는 전문가 자문회의에 기획감사실장 등 3명이 참석하며, 사업기본계획 보완 및 향후 추진계획 등을 논의한다.

주민참여예산제 찾아가는 예산학교운영

13일 오후 2시부터 서천군청소년수련관에서 서천군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과 읍면 주민자치회 및 주민자치위위원회 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참여예산제 의의 및 참여방법 등 참여형 교육을 실시한다.

2022년 상반기 아동학대 고위험 아동 합동점검 실시

9일부터 630일까지 재학대 우려 및 사례관리 점검 가정을 대상으로 군과 경찰서, 충남남부아동보호전문기관 등이 합동점검 한다. 아동의 신체 및 심리상태, 주거환경을 확인하고 학대 여부를 점검한다.

부부의 날 맞이 사랑의 꽃 편지접수

13일 오후 2시까지 관내 부부 40가정을 대상으로 온라인 신청(네이버 폼) 및 가족누리센를 찾아 제출하면 된다. 선정된 가정에는 19일 신청자의 배우자에게 꽃다발과 편지를 전달한다.

노인일자리 수행기관 현장점검

12일 도와 군 합동으로 서천군노인복지관, 대한노인회 서천군지회 등을 대상으로 사업추진 현황, 보조금 집행 및 참여자 관리 등을 점검한다.

1차 청소년안전망 복지심의위원회 개최

13일 오전 10시부터 군청 상황실에서 사회복지실장 등 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신규 위원 위촉 및 청소년특별대상지원 대상자를 선정한다.

전지적 청소년 시점 청소년의 달 행사

14일 오전 10시부터 봄의 마을 광장에서 서천군청소년문화센터 주관으로 관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플리마켓 및 에어범퍼카를 운영한다.

지방투자촉진보조금 지원기업 사후관리

13일까지 장항국가생태산업단지, 종천2농공단지에 입주한 16개 기업을 대상으로 보조금 지원 기업 투자이행실태 점검 및 투자상담 한다.

2022년도 개별공시지가 이의신청 접수

30일까지 민원봉사과와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이의신청서를 제출한 필지에 대해 경정지가의 적정여부 등 재조사 후 감정평가사의 검증을 거쳐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 심의 후 조정가격을 서면 통지한다.

지방세 체납차량 합동 번호판 영치

18일까지 서천군 관내 지방세 체납차량에 대해 군과 읍면 합동으로 번호판을 영치한다. 서천군 체납차량은 자동차세 체납 2회 이상, 전국체납차량은 자동차세 체납 3회 이상인 경우 각각 영치한다.

16회 서천 자연산 광어도미 축제

14일부터 29일까지 16일 간 서면 마량포구 일원에서 서면개발위원회의 주최주관으로 열린다. 개막식은 14일 오전 1130분 마량포구 행사장에서 열린다.

체험행사로는 어린이청소년 광어맨손잡기 체험(2마리, 체험료 1만원), 광어 보물찾기, 자연생태학습 컬러링 북 체험, 어부아저씨의 내 맘대로 경매가 진행된다.

16회 서천 자연산 광어도미 축제 합동점검

13일 오후 2시부터 마량포구 일원에서 유관기관과 함께 점검반을 꾸려 행사 시설물 안전성 여부, 행사장 내 설치된 소방, 전기, 가스 시설물의 위험요인 여부, 행사장 주변 안전시설 설치 여부 등을 점검한다.

2022 춘계 전국 남녀 서상천배 역도대회

13일까지 장항 군민체육관에서 전국 남녀 중, , 대학, 일반부 선수 750명이 참가한 가운데 대회가 열린다.

2022년 세계시민교육지도자 양성과정 학습자 모집

16일까지 선착순으로 20명을 모집한다. 교육기간은 17일부터 621일까지 오후 630분부터 교육이 진행된다.

서천군 농어업발전기금 융자지원 신청 접수

27일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개인은 1억원, 법인 및 단체는 2억원 이내로 산용담보능력에 따라 융자가능 금액이 결정되는데 지원 조건은 3년 거치 5년 균등분할 상환, 연리 1%이다. 신청자격은 군에 1년 이상 주소를 두고 거주하는 농어업인으로 농어업경영정보를 등록한 경영주, 서천군에 사업장을 둔 농어업 법인 및 단체로 농식품 농어업법인 지원요건에 맞는 법인이다.

 

경관보전직불사업 이행점검 실시

13일까지 서래야 27개 단지 814ha 2348필지를 대상으로 헤어리베치 생육 여부와 개화율을 단지대표 입회화에 현장 전수조사 방식으로 점검해 개화율에 따라 직불금을 차등지급한다.

청년후계농 의무사항 이행여부 점검

17일까지 2018년부터 2021년까지 선정된 청년 후계농을 대상으로 서류 및 영농현장을 점검한다. 세부 점검사항으로는 독립영농기반 마련 여부 및 적정성, 의무교육 이수, 재해보험 및 자조금 가입, 경영장부 기록 및 영농계획 이행, 농업경영체 변경 성실 신고, 전업적 영농유지 등으로, 의무사항 위반시 항목에 따른 재제조치 한다.

가금농가 방역실태 점검 관련 방역교육

12일 오후 3시부터 서천축협 대회의실에서 전업규모 43가금농가를 대상으로 방역실태 점검 계획 및 일정을 설명하고 관련 법령 및 준수사항을 교육한다.

2022년 수소전기차 보급사업 추가접수

사업물량 3대 소진시까지 접수받는다. 대상은 공고일 이전 3개월 이상 사천군에 주소를 둔 만18세 이상 군민, 공고일 이전 3개월 이상 사업장 소재지가 서천군에 위치하고 관할 세무서에 사업자 등록이 되어 있는 기업, 단체, 법인이면 되며 접수는 저공해차 구매보조금 지원시스템(www.ev.or.kr/ps) 으로 전산 신청하면 된다.

서천군 반려해변 정화활동 추진

30일까지 송석(베르상스퍼시픽), 춘장대(중부발전 신서천발전본부), 매바위공원(서천군 청년네크워크), 선도리(파일코일바이오텍코리아) 4개 반려해변에 대해 연안정화 활동 등을 벌인다. 반려해변제도는 개인 및 단체, 기업 등이 특정 해변 및 연안에 대해 자발적으로 신청하고 책임관리토록 유도하는 민관협력 환경관리 제도를 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