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여름캠프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여름캠프
  • 허정균 기자
  • 승인 2022.08.05 09:56
  • 호수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꿈해랑은 신나요’, 안전하게 마무리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여름캠프에 참여한 청소년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여름캠프에 참여한 청소년들

서천군청소년문화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꿈해랑은 여름방학을 맞아 지난달 27일부터 29일까지, 12일간 용인 일대 테마파크를 찾아 즐겁고 유익한 여름방학을 보냈다.

이번 캠프는 한국관광공사에서 주최하는 청소년 문화관광체험 여행 지원사업에 공모하여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이 방학 기간 동안 가장 가고 싶어 하는 체험 장소를 설문조사하여 이루어졌다.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해 외부 체험 기회의 부족과 학업으로 인해 쌓인 스트레스를 해소시킬 목적으로 캠프를 기획하였으며, 무엇보다도 청소년들이 여름방학을 안전하고 신나게 그리고 즐겁게 보낼 수 있게 준비했다.

1일차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생활 속 안전 교육을 시작으로, 용인에버랜드에서 4개 모둠으로 나누어져 각 지도자의 인도 하에 아마존 익스프레스, 스카이크루즈, 롤링엑스트레인 등 소원하던 다양한 놀이기구를 체험했다.

2일차에는 실내 스포츠로 구성된 바운스트램폴린파크를 찾아 발열체크와 안전교육 후에 프리점프존, 덩크존, 스파이더 챌린지, 피구 및 축구 게임 등 다양한 스포츠 체험기구를 타면서 그동안 쌓인 에너지를 발산했다.

이번 캠프는 참여 청소년들에게 건전한 여가활동의 기회로 테마파크를 선정·제공함으로써 코로나19로 인한 답답한 일상생활 속에서의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었고, 또한 모둠별 활동을 통해 우정과 추억을 쌓았을 뿐만 아니라 마음을 열고 함께하면서 친구들 간의 관계를 돈독히 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꿈해랑은 여성가족부와 서천군이 주최하고 서천군청소년문화센터가 주관하는 사업으로, 청소년들에게 체험활동, 학습지원, 급식, 귀가지원 등 종합서비스 제공함으로써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는 국가정책지원사업이며 현재 중학생 1~3학년이 참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