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의회, ‘김 산업진흥구역 지정 촉구 결의안’ 채택
군의회, ‘김 산업진흥구역 지정 촉구 결의안’ 채택
  • 고종만 기자
  • 승인 2023.02.23 11:07
  • 호수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품질 김 생산 최적지”…도·군에 행·재정적 지원 촉구
▲‘서천군 김 산업진흥구역 지정 촉구 결의안’을 채택한 서천군의회 의원들
▲‘서천군 김 산업진흥구역 지정 촉구 결의안’을 채택한 서천군의회 의원들

군의회(의장 김경제)17일 제307회 임시회에서 김아진 부의장이 대표 발의한 서천군 김 산업진흥구역 지정 촉구 결의안을 채택했다.

군의회는 결의안을 통해 충남지역 김 생산량의 95% 이상을 차지하는 지역인 서천군은 김 종합비즈니스센터, 수산식품산업 거점단지 등 김 양식부터 가공·유통까지의 김 산업 시설이 밀접하게 집약된 특성을 가진 고품질 김 생산을 위한 최적지임을 강조했다.

이어 군의회는 서천 군민의 김 산업 진흥구역 지정을 바라는 마음에 동참하며 서천군 김 산업 수출역량 강화, 서천 김 인지도 제고 및 고부가가치화 실현을 위해 서천군이 김 산업진흥구역에 지정되기를 적극 희망한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정부는 지역 김 산업의 미래성장동력 마련과 수출경쟁력 향상을 위해 서천군을 김 산업진흥구역으로 지정할 것 충청남도는 서천군이 김 산업진흥구역으로 지정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 서천군은 김 산업진흥구역으로 지정될 수 있도록 전 군민의 의지를 모으고 김 산업진흥구역 지정을 위한 행·재정적 지원을 할 것 등을 요구했다.

결의안을 대표발의한 김아진 의원은 서천군 김 산업 수출역량 강화, 서천 김 인지도 제고 및 고부가가치화 실현, 김 산업의 지역균형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서천군이 김 산업진흥구역에 지정되기를 적극 촉구하는 결의안을 채택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해양수산부는 김 산업의 진흥을 위하여 김 산업의 육성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라 양식 면적 1000ha 이상, 마른 김 가공시설 5개소 이상, 마른 김 생산 연간 800톤 이상 중 1개 이상 해당하는 시·군을 대상으로 김 산업 진흥구역을 지정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