쌀 수급 안정 위해 적정 생산 지원
쌀 수급 안정 위해 적정 생산 지원
  • 허정균 기자
  • 승인 2023.03.01 16:51
  • 호수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략 작물 직불제 등 신청 접수

충남도는 쌀 수급 안정, 식량 작물 자급률 향상을 위해 전략 작물 직불제, 논 이모작 재배 농가 지원, 벼 재배면적 감축 협약 등의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26일 밝혔다.

전략 작물 직불제와 논 이모작 재배 농가 지원은 다음달 31일까지, 벼 재배면적 감축 협약은 오는 5월 31일까지 농지 소재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신청하면 된다.

농림축산식품부가 추진하는 전략 작물 직불제는 겨울에 식량 작물이나 조사료를 재배하는 경우 ㏊당 50만 원, 여름에 논콩·가루쌀을 재배하면 100만 원, 조사료는 430만 원을 지원한다.
또 겨울에 밀·조사료를 재배하는 이모작 농업인은 추가 혜택(인센티브)이 주어져 250만 원을 받을 수 있다.

논 이모작 재배 농가 지원은 농지 이용률과 식량 자급률 높이기 위해 도가 자체 시행하는 사업으로 논에 겨울 작물로 식량 작물·조사료, 여름 작물로 논콩·가루쌀·조사료를 재배하는 이모작 재배 농업인·농업법인에 1㏊당 100만 원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논에 이모작 재배를 하는 농업인이 전략 작물 직불제와 논 이모작 재배 농가 지원을 함께 지원받는 경우 ㏊당 100만 원이 추가돼 최소 250만 원(밀 외 동계 작물+하계 논콩·가루쌀), 최대 580만 원(동계 작물+하계 조사료)까지 받을 수 있다.
아울러 벼 재배면적 감축 협약에 참여해 실질적으로 면적 감축을 이행한 농업인은 ㏊당 공공비축미곡 150∼300포대(조곡 40㎏)를 추가 배정받을 수 있다.

오진기 도 농림축산국장은 “쌀 수급 안정을 위해 벼 재배 농업인의 감축 노력이 여느 때보다 필요하다”라며 도내 농업인과 농업인 단체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