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함께하는 서천-‘2023 서천 어린이 큰잔치’ 개최
■ 함께하는 서천-‘2023 서천 어린이 큰잔치’ 개최
  • 고종만 기자
  • 승인 2023.05.01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 서천 어린이 큰잔치’ 개최

5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서천종합운동장에서 1000여명의 어린이와 부모, 자원봉사단체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한다.
오전 9시40분부터 10시까지 진행되는 식전행사에서는 서천어린이합장단의 식전공연과 서천군드론발전협회의 ‘어린이날 축하비행’이 진행된다.
10시부터 30분간 기념식에 이어 체험 및 먹거리 마당이 오후 2시까지 진행된다. 
한편 9시10분부터 봄의마을에서 서천종합운동장까지 순환버스가 운행된다.

정부예산 확보를 위한 중앙부처 방문

군은 4일 오후 2시 정부세종청사 해양수산부 해양정책실을 찾아 해양바이오 클러스터 조성 관련 정부예산 지원을 건의한다.

제385회 서천군 조례규칙심의회 개최

3일 오전 9시 군청대회의실에서 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서천군 상징물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13건을 심의한다.

여성친화도시 군민참여단 ‘생활 속 불편사항’ 모니터링 추진

여성친화도시 군민참여단원들은 5일 오전 10시부터 서천 어린이날 큰잔치 행사장 안전 및 접근이용 편의성에 대한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불편사항 개선의견을 업무 관련부서에 제시하고 정책에 반영할 것을 요청할 계획이다.

시각 및 청각장애인용 TV보급 사업 신청 접수

2일부터 26일까지 등록 시각 및 청각장애인을 대상으로 장애인 편의 기능이 내장된 TV를 유·무상 지원한다. 희망자는 주소지 읍·면사무소에 신청하면 된다.

혈액 수급 안정화를 위한 ‘사랑의 헌혈’ 

4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군청  현관 앞 헌혈버스에서 만 16~69세 군민(신분증 지참)을 대상으로 ‘사랑의 헌혈’을 진행한다. 헌혈에 동참한 공무원에게는 상시 학습 4시간을 인정해주며 헌혈 참여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한다. 

2023년 1사-1공무원 기업민원 전담제 운영

군은 4월부터 12월까지 산단 및 농공단지에 입주한 72개 기업체에 대해 본청 팀장급 및 6급 아상 공무원 71명이 매칭, 담당기업을 찾아 면담을 통해 기업 애로사항을 수렴하고 군의 주요 정책 등을 안내한다.

상반기 단순처리 농수산물 생산업체 점검

군은 7일까지 마른 김 생산업체 4개소를 대상으로 수산물의 포장, 보관 및 판매과정, 작업장 전반에 대한 위생적 취급기준 준수 여부, 영업장 바닥 파손, 환기시설 설치 등 시설 관리 상태, 수산물에 색소, 감미료 등 식품첨가물을 사용하는 행위, 단순처리 농수산물 위생관리 기본수칙 종사자 교육을 실시한다.

고액체납자 징수책임제 운영

군은 31일까지 500만원 이상 고액체납자 45명에 대해 재무과장 등 지방세 담당직원 15명을 징수책임자로 지정해 현장 중심의 적극적인 체납세 징수 활동을 실시한다.

서천군 국제슬로시티 재인증 추진

군은 슬로시티 인증 기한 만료에 따라 5월부터 12월까지 8개월 동안 전통자원인 한산모시, 소곡주와 철새기착지, 서천갯벌, 유부도 등 생태자원, 서천9경을 대상으로 재인증을 추진한다.

금강변 라온제나 특화거리 2차 버스킹

6일 오후 1시30분부터 1시간 동안 마서면 당선리 93-4 서천군 라온제나 특화거리 평화공원 일원에서 (사)한국연예예술인총연합회 서천지회, 라온제나 상가번영회, 서천군청소년수련관, 좋은이웃밴드 주관으로 ‘금강변 라온제나 특화거리 2차 버스킹 공연이 진행된다.

한산모시 활성화 및 지역특화사업 협약식

4일 오전 10시부터 군청 대회의실에서 군수, 신협중앙회 사업 대표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한산모시 현대화 제품개발 및 생산유통 구조개선 등을 업무협약을 맺은 뒤 협약 기념으로 한산모시문화제 후원금을 전달한다.

2023년 부처님 오신 날 기념 봉축 연등식

3일 오후 6시30분 서천읍 사곡리 서해병원 앞 회전교차로에서 군수와 군의회 의장, 불자, 주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서천군의 평안과 안녕을 기원하는 연등식을 연다.

서천군-군산대 연계 전문자격과정 수강생 모집

12일까지 군민 성인을 대상으로 군산대와 연계해 미술심리상담사 2급, 특수아동지도자 2급, 실버레(뇌)크레이션 지도강사 1기 등 3개 과정(과정당 수강생 15명) 수강생을 모집한다. 교육 장소는 서천군 종합교육센터로, 희망자는 방문 또는 서천군평생학습포털로 접수하면 된다. 자격시험 응시료 및 발급비를 제외한 수강료는 무료이다.  

2023년 서천군 마을기록활동가 양성과정 수강생 모집

11일까지 마을기록에 관심 있는 군민 12명을 모집한다, 교육 장소는 봄의마을 서천군 종합교육센터 4-5강의실이다.

판교면 등고리 마을만들기사업 준공식

4일 오전 11시10분 판교면 등고리 생활건강존(등고리 101번지)에서 준공식을 겸한 마을 효잔치를 연다.

조사료 법인 추파 수확량 현장 조사

19일까지 13개 읍면과 부여군 양화면 일대애서 추파 사료작물 수확량 40% 기준 이상 여부를 확인한다.

2023년 희망택시 미운행 지역 수요조사

10일까지 희망택시 미운행 지역 마을을 대상으로 수요조사를 실시한다. 희망택시 선정 조건은 마을회관에서 가장 가까운 승강장까지의 거리가 700미터 이상이고 마을 가수수가 20가구에 수혜인원 20명 이상이야 한다.

서천읍 군사리 임시 공영주차장 조성

5월부터 임차계약 종료시까지 서천군수협 인근인 서천읍 군사리 856-12번지 일원에 임시 공영주차장(주차면수 10면)을 조성한다. 사업비는 1000만원이다.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 도-시·군-민간 합동 교차 점검

군은 5월 한 달간 관내 6개소에 대해 11개조 22명으로 점검반을 구성하고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에 대해 합동 교차점검 한다.
주요 점검 내용으로는 ▲배출시설 및 방지시설의 설치허가(신고) 여부 ▲오염물질 무단배출 및 방지시설 비정상가동 여부 ▲대기오염물질 자가측정(대항) 및 기록 비치 상태 여부 ▲행정명령 이행여부 및 기타 준수사항 이행실태 여부 ▲기타 관련법규 준수 여부 등이다. 
군은 합동점검을 통해 적발된 사업장에 대해서는 관련법에 따라 행정 및 사법조치하고, 행정처분 사업장에 대해서는 이행완료시까지 지속적으로 관리할 계획이다.

2023 야생동물 불법엽구 수거

군은 5월부터 7월31일까지 서천군 전역을 대상으로 야생동물보호단체와 함께 올무, 덫, 창애 등 불법엽구, 유해화학물질, 뱀 그물 등을 수거한다.

5월 가정의 달 연휴 낚시어선 안전점검 추진

도, 군, 보령해경은 5일 오전 5시부터 홍원항에서 출조어선을 대상으로 낚시어선 불법 증개축, 출입항신고, 안전장비 구비 및 작동상태 점검, 승선정원 등의 안전수칙 이행여부 및 출입항 관리 현황 점검, 선주 및 선장 낚시전문교육 이수 여부 등을 점검한다.

수산가공분야 보조사업 중요재산 관리실태 점검 

군은 19일까지 보조 사업으로 취득한 건축물과 기계류 등 중요 재산에 대해 현지출장을 통해 중요재산 실물 및 관련 서류를 확인하고 승인 없는 양도, 교환, 대여, 담보 제공 등 여부를 확인하고 중요재산을 목적 외로 사용하는지 여부도 확인한다.

서천 어린이날 연계 찾아가는 마음건강 이동홍보관 운영

보건소는 5일 오전 10시부터 서천종합운동장에서 찾아가는 마음건강 이동홍보관을 마련하고 정신건강 인식개선 홍보와 함께 QR코드 선별검사를 통한 스트레스 및 정신건강을 확인한다.

신규 농업인 기초 영농기술 교육 실시

3일부터 7월26일까지 12회에 걸쳐 귀농귀촌지원센터 및 선도농가에서 귀농인 및 귀농희망인 30명을 대상으로 영농기술과 농업정보에 대한 교육을 실시한다.

판교 후동리 상수도 단체급수 공사 추진

맑은물사업소는 7월1일까지 후동리 신규 상수도급수 21가구에 1300만원을 투입, 계량기 및 보호통을 설치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