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촉진지역 지역개발사업 3년 연속 ‘우수’
성장촉진지역 지역개발사업 3년 연속 ‘우수’
  • 고종만 기자
  • 승인 2023.05.05 08:16
  • 호수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체적이고 효율적인 사업 추진으로 높은 평 받아

국가균형발전위원회가 주관한 ‘2022년 국가균형발전 시··구 포괄보조사업성장촉진지역개발 부분에서 서천군이 3년 연속 지역개발사업 성장촉진지역 우수 등급을 받았다.

이 평가는 지난해 국가균형발전특별회계로 지원된 포괄보조사업에 대해 지자체가 자체평가를 하고, 국가균형발전위원회가 기획-집행-성과 영역에 대해 점수와 등급을 부여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군은 이해 당사자의 참여를 통해 대내외 환경 변화를 평가하고 결과를 사업 추진에 잘 반영한 점 포괄보조사업 추진체계를 구축해 구체적인 사업 집행관리에 대한 점검 및 개선방안 논의로 효율적인 사업을 추진한 점 균형발전 기여 효과가 우수하고 추가적인 자체 노력이 투입된 점 등에서 높은 평을 받았다.

군은 올해 총 187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새로운 신성장 모델 개발과 더불어 지역 균형발전을 통한 지방소멸 문제 해소를 목표로 도로, 관광지 조성, 기초 생활 인프라 개선 등 다방면의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주요 사업으로는 철길너머 희망으로 조성사업 장항 아우름 스테이 허브 조성사업 서천 남부국책사업 연결순환도로 개설사업 유부도 호안시설 보강사업 등이다.

또한, 국가균형발전 사업과 연계해 장항읍 문화재생 등 장항읍 활성화 사업 발전소 주변지역 특별지원사업 어촌뉴딜 300 세계자연유산 등재 갯벌복원사업 등 대규모 사업 추진으로 사업의 구체적인 성과를 창출해 전체적인 군 발전 기반을 구축할 계획이다.

김기웅 군수는 기초 인프라 시설 조성과 다양한 관광자원을 활용한 관광지 조성을 통해 향후 서천군의 신성장 동력을 마련하고 지방소멸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겠다면서 현재 추진 중인 사업들과 연계하여 균형발전사업의 효과성을 극대화해 서천군이 새롭게 도약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