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함께하는 서천 / 제1기 서천군 정책참여단 모집
■ 함께하는 서천 / 제1기 서천군 정책참여단 모집
  • 뉴스서천
  • 승인 2023.05.11 12:14
  • 호수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은 17일까지 제1기 서천군 정책참여단을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전문가, 군정에 대한 전문지식이 풍부한 군민 등으로 부서별 전문가 추천, 읍면별 적격자 추천 및 공고를 통한 모집인원 중 최종 30명을 위촉한다.

정책참여단은 자치행정, 복지환경, 산업경제, 지역개발 등 4개 분과로 나눠 운영되며 임기는 2년으로 1회 연임 가능하다.

민선 82년차 도지사 서천 방문

김태흠 충남도지사가 12일 오전 920분부터 오후 220분까지 문예의전당 및 장항항 신물양장 등을 찾아 도정 성과 및 방향 홍보, 군민과의 대화 및 주요 정책현장을 방문한다.

서천군재향군인회장 취임식

18일 오후 5시부터 문예의전당 소강당에서 1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다.

2023년 찾아가는 현장민원실 운영

11일 오후 1시부터 오후 3시까지 화양면사무소에서 지적업무 등 생활밀착형 상담민원을 운영한다.

20231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 이의신청 접수

군은 30일까지 203958필지 결정지가에 대해 민원봉사과와 읍면사무소를 통해 이의신청을 받는다. 군은 결정지가의 적정여부 등 재조사 후 감정평가사의 검증을 거쳐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 심의 후 조정가격을 서면으로 통지할 계획이다.

2023년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이용자 추가 모집

10일부터 19일까지 모집한다. 세부 서비스명과 제공기관 및 모집인원은 다음과 같다.

아동청소년심지지원서비스(40) : with심리상담센터, 서천사랑센터 아동청소년정서발달서비스(40) : 서천군지역아동센터협의회 시각장애인 안마서비스(120) : 서천군보건센터 안마원, 건강안마원, 친사랑안마원 정신겅강토탈케어서비스(15) : 서천군장애인종합복지관 청년마음건강 지원서비스(15) 등이다.

대상자는 사업별 소득기준, 욕구기준을 선정 시 우선 적용할 계획이다.

상반기 어린이집 급식 식중독 예방 점검

16~175개 어린이집 집단급식소에 대해 유통기한이 지났거나 부패·변질되기 쉬운 식품 사용·보관 여부, 식재료 및 조리식품 보관기준 준수 여부, 보존식 보관 의무 준수 여부, 건강진단 등 개인 위생관리 준수 여부 등을 점검하고 어린이집 집단급식소 관계자들에게 식중독 예방 6대 수칙 및 노로 바이러스 예방법을 홍보한다.

지방세 체납차량 합동 번호판 영치

17일까지 서천군 관내에서 서천군 체납차량(자동차세 체납 2회 이상),과 전국 체납차량(자동차세 체납 3회 이상)을 영치한다. 일자별 단속지역을 보면 10일에는 서천읍, 마산, 문산, 15일에는 종천, 판교면, 16일 장항읍, 한산, 17일에는 서천읍, 시초면 등에서 영치한다.

한산모시문화제 체험판매부스 참여자 사전 설명회

10일 오전 10시 군청 대회의실에서 체험 및 판매부스 참여자 100명을 대상으로 운영부스 위치 안내 및 근무요령 등을 설명한다.

지역문화유산 교육 서천문화유산핵교운영

5월부터 10월까지 신청학교 및 문화재 현장에서 관내 초등과 중학교 학생들의 사전 예약을 받아 서천지역 문화재와 역사를 접목시킨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1회차에서는 서천의 문화유산 이야기, 2회차에서는 보드게임과 접목해 서천을 지켜준 문화유산 이야기를, 3회차에서 성곽에서 외적을 막아라는 참여형 미션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17회 서천 자연산 광어·도미축제

13일부터 28일까지 16일 동안 서면 마량진항 일원에서 서면개발위원회의 주최·주관으로 제17회 서천 자연산 광어·도미 축제를 연다. 개막식 겸 기관단체장들이 참여한 시식은 13일 오후 5시부터 6시까지 진행된다.

2회 전국 어린이 모시 동요대회 개최

610일 오후 1시부터 한산모시관 특설무대에서 전국 초등학교 1~6학년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분야는 중창(5~15명 이내)이다. 예선 접수는 19일까지이며, 예선심사는 동영상음원(자연을 주제로 한 노래 자유곡 1)으로 예산을 심사해 본선진출 12팀을 가려낸다.

대상(교육감상) 1팀에는 120만원, 금상(교육장상) 2팀에는 100만원 은상(군수상) 370만원, 동상(군의회의장상) 6팀에는 5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3회 한산모시배 장애인 어울림 파크골프대회

13일 오전 8시부터 서천군노인복지관 파크골프장에서 충청남도 장애인체육화와 서천군장애인체육회의 주최와 충남도 장애인골프협회 서천군지부 주관으로 대회를 연다. 개회식은 13일 오후 2시이다.

2023년 화랑훈련 실시

15일부터 18일까지 4일 동안 서천군을 포함한 충남·대전·세종 전 지역에서 훈련이 실시된다.

캠핑장(글램핑장) 및 주변 불법행위 집중단속

31일까지 캠핑장 및 글램핑장 19개소를 대상으로 도와 타 시·, 군 특사경 등 2개반 5명으로 구성한 점검반은 합동단속 1, 자체단속 9회를 실시한다.

세부 단속사항으로는 무표시 제품 및 유통기한 경과 제품 사용·보관·판매 여부 원산지 거짓(혼동) 표시 여부, 품목별 원산지 표시방법 위반 여부 식품 등의 위생적 취급기준 및 시설기준 준수 여부 소비기한 경과 제품 재포장, 소비기한 위·변조 판매 여부 영업자 등 준수사랑 이행 여부 등이다.

점검결과 위반정도가 가벼운 경우는 현지시정 및 계도조치하고, 중대 위반사랑은 행정처분 및 사법 송치할 계획이다.

명사 초청 더 행복한 특강

군은 15일 오후 3시부터 문예의전당 대강당에서 군민을 대상으로 명사 초청 더 행복한 특강을 연다.

이비에스 방송 최태성 한국사 대표강사가 강사로 나서 역사 앞에 선다는 것이란 주제로 특별강연 한다. 이어 919일 오후 3시에는 강재헌 교수(건강하게 오래 사는 평생건강 관리), 1130일 오후 3시에는 이호선 교수(가족을 움직이는 소통 심리학)가 특강한다.

2023년 학생승마체험 지원 사업 추진

5월부터 11월까지 관내 초~고생 127명을 대상으로 승마체험시설에서 대상 학생당 총 10회 승마체험비 일부를 지원한다.

2023년 서천군 청소년 진로박람회

19일 오전 9시부터 서천군청소년수련관에서 관내 중학교 학생 355명을 대상으로 진로 직업체험부스 운영, 대학교 멘토와 멘토링 진행 등 진로박람회를 연다.

서천군 농어업발전기금 융자지원 추진

31일까지 농어업인의 경영안정 및 소득기반 확대 조성을 위해 농어업발전기금 융자 지원을 추진한다. 읍면사무소에서 접수하는 서천군 농어업발전기금은 총 12억원으로 개인에게는 1억원, 법인 및 단체에는 2억원 이내로 융자(담보 능력에 따라 융자가능금액 결정)한다. 상환조건은 3년 거치 5년 균등분할 상환방식이며 연리는 1%이다.

서천군에 1년 이상 주소를 두고 거주하는 농·어업인으로 농어업경영정보를 등록한 경영주, 서천군에 사업장을 둔 농어업 법인 및 단체로 농식품부 농·어업법인 지원요건에 맞는 법인이면 된다.

군은 6월 대상자 선정심의위원회를 열어 융자지원대상자를 확정하고 융자지원대상자에게 7월 융자 지원할 계획이다.

서천군 농···산림조합 통합협의체 개최

19일 오후 2시부터 군청 대회의실에서 군수, ···산림조합장 등 12명이 참석해 통합협의체 발전방안 및 협의사항을 논의한다.

서천특화시장·장항전통시장 점포 입점자 모집

22일부터 67일가지 서천특화시장(식당동 3점포, 먹거리동 1점포)과 장항전통시장(먹거리동 2개점포) 입점자를 모집한다, 개찰일시는 67일 오전 11시로 최고가 입찰방식으로 입점자를 선정한다.

신청대상은 공고일 기준 1년 이상 서천군에 주수를 둔 개인 또는 서천군에 주된 사무소의 소재를 둔 협동조합 등 공고문상 신청자격 요건을 갖춘 자이어야 한다.

2023년도 전기이륜차 예산소진시까지 보급

군은 예산소진시까지 일반 8, 우선순위 1, 배달용 1대 등 총 10대의 전기 이륜차를 보급한다. 사업비는 1600만원이며 보조금은 이륜차 유형, 규모, 성능(연비 및 베터리용량 등)을 고려해 차등지원 한다.

접수방법은 전기자동차 구매보조금 지원시스템(http://www.ev.or.kr/ps) 을 통해 신청하면 되며, 보조금 지원 자격 및 대상차량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군청 홈페이지 고시공고(일반 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나와유 건강해짐’ 2023년 장애예방 운동교실 운영

5월부터 7월까지 매주 화요일 오후 2시부터 기벌포 생활문화센터(서천군미디어문화센터 지하)애서 독거노인 및 ICT(두개 혹은 그 이상의 서로 다른 중주파 전류를 교차 통전시켰을 때, 새로운 저줖차 전류인 간섭파 ICT가 발생하는데 이를 치료에 응용한 전기치료로 진통효과, 근수축 유발, 혈류량 증진, 부종 및 혈종 흡수, 염증 완화 효과)재활대상자를 대상으로 군장대학 물리치료학과 김윤환 교수의 지도로 장애예방 운동교실이 진행된다.

세부 운동교실 내용은 어르신 기능증진 재활 운동 프로그램(1)0과 개인별 근력 강화 운동 및 일상생활동작 훈련 프로그램 등이다.

1회 장항 맥문동 꽃 축제 체험부스 운영자 및 공연참가단체 공개모집

군은 17일까지 제1회 장항 맥문동 꽃축제에서 맥문동을 소재로 활용한 체험프로그램 운영을 희망하는 개인사업자와 법인 및 단체 등 체험부스 운영자를 공개 모집한다. 참여자에게는 체험부스와 전기시설, 의자, 테이블, 현수막 등이 지원된다.

또 같은 기간 동안 20개 공연 참가단체를 공개모집(20개 팀으로 예비 10개 팀을 추가 모집)한다. 참가자격은 축제장 내 공연을 희망하는 서천군 지역예술체로 5인 이상이면 되며 참여인원과 공연내용을 감안해 최소한의 실비를 지원한다.

부스 및 공연참가단체 선정 결과는 6월 중 발표한다.

‘2023년 자원봉사 보물찾기

13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서천읍내 일대에서 100여명의 자원봉사자가 참여한 가운데 서천군 자원봉사 정보 탐색 활동을 실시한다.

전통시장 점포 현장점검 및 실태조사

26일까지 서천특화시장과 장항전통시장에서 사업자등록 정보 진위확인 등 사업자등록상태를 조회하고 카드 단말기 보급 여부 조사, 온누리상품권 제로페이 가맹점 여부를 조사한 뒤 미보급 및 미가맹점포에 대해서는 설치 및 신청을 유도할 계획이다.

52회 장항읍민 화합경기 및 한마음 대잔치

13일 오전 10시부터 장항공업고등학교 운동장에서 장항읍체육회의 주최주관으로 제52회 장항읍민 화합경기 및 한마음 대잔치가 열린다. 비가 올 경우 서천군민체육관에서 열린다. 개회식에 이어 읍민 화합경기, 노래자랑 등이 펼쳐진다.

13회 장항항 꼴갑축제 개최

19일부터 28일까지 장항항 물양장에서 사단법인 서천군어민회의 주관으로 열린다. 맨손으로 광어잠기 등 체험행사가 진행되며 갑오징어와 꼴뚜기 요리장터와 서천군 특산품 판매장이 운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