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전소 증설 반대 시민단체 가세
발전소 증설 반대 시민단체 가세
  • 고종만 기자
  • 승인 2011.12.27 16:32
  • 호수 59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천참여시민모임, 주민환경권 지킴이 자처
서천참여연대(주) “발전소 폐지·동백정 원상회복”
서천지역 시민단체들이 서면지역내 각종 단체로 구성된 가칭 서천화력신규발전소건설저지비상대책위(위원장 김형천·이하 비대위)와 함께 오는 2014년부터 추진예정인 한국 중부발전(주) 서천화력발전소측의 신규발전소 증설계획 저지투쟁에 함께 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서천참여시민모임측은 군 누리집에 ‘서천화력 신규발전소 건설 반대’라는 글을 통해 “대책위와 함께 서천화력발전소의 발전소 증설로 인한 환경파괴 행위에 맞서 주민들의 환경권을 지켜 나가겠다”면서 서천화력측에 신규발전소 증설계획을 당장 철회할 것을 촉구했다..
이 단체는 “서천앞바다를 지키면 바다가 주는 풍요로움을 누릴 수 있지만 눈 앞의 이익만을 보고 마구 파헤치고 무분별하게 사용한다면 황금알을 낳는 거위의 배를 가르는 격이 되고 말 것”이라며 주민들이 지역개발기금 지원을 앞세운 서천화력발전소의 발전소 증설계획에 현혹되서는 안된다고 강조했다.
사단법인 서천참여연대(준)도 군 누리집에 “6만여 서천군민과 함께 서천화력발전소 증설을 반대하며 앞으로 비대위와 비대위 산하 발전소 증설반대 지역청년단과 뜻과 행동을 같이하며 발전소 증설 저지를 위한 투쟁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어 서천참여연대(준)는 산업화의 산물인 서천화력발전소를 폐기해 발전소를 짓기 위해 훼손된 동백정과 동백정해수욕장 등 천혜의 관광자원이 원상 회복될 수 있도록 원상회복 운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특히 이 단체는 서천화력발전소측에 신규발전소 건설 예산과 건설 이후 발생되는 연간 수입액 등 6개 항으로 된 공개질의에 대한 답변을 요구하는 한편, 그동안 서천화력발전소 증설계획에 미온적으로 대처해온 군과 군의회측에 적극적인 대처도 주문했다.
한편 비대위 내 발전소 증설반대 지역청년단(공동단장 이희·이상호)은 지난 23일 오후 4시 서부수협 2층에서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