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금자리사업 행복아카데미의 즐거운 영화여행
보금자리사업 행복아카데미의 즐거운 영화여행
  • 김장환 프리랜서
  • 승인 2014.08.25 10:01
  • 호수 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천휴먼시아 아파트 어르신 40여명, ‘명량’ 관람
도정순 관장 “어르신들 위한 프로그램 시행 계획”

서천군노인복지관(관장 도정순)은 22일 종천휴먼시아 보금자리 아파트에 거주하시는 어르신들을 모시고 군산CGV로 영화 관람에 나섰습니다.

▲ 군산CGV로 영화 관람에 나선 종천휴먼시아 보금자리 아파트 어르신들
보금자리사업 행복아카데미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시행된 이 영화관람 프로그램은 1회기 ‘천연비누만들기’, 2회기 ‘웃어봅시다 하하하’에 이어 어르신들에게 함박웃음꽃을 피워 드리며 일상의 행복을 찾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기획되었습니다.

이번 3회기 영화관람 프로그램은 어르신들이 평소 자주 찾아보지 못했던 영화관을 아파트 주민들과 다함께 찾아가 관람하면서 새로운 문화도 체험하고 아파트 주민들끼리 정도 나누는 그런 행복한 자리가 되었습니다. 특히 요즘 가장 흥행하고 있는 영화인 ‘명량’을 관람하게 되어 어르신들이 더욱 관심을 갖고 관람할 수 있었습니다.

영화를 관람한 종천휴먼시아아파트 입주민 이풍규(82) 어르신께서는 “이순신 장군의 전투에 대해서 알 수 있는 계기가 되어서 너무 좋았고, 좀처럼 가기 힘든 영화관을 갈 수 있다는 마음으로 너무 기쁘고 설레어 어젯밤에 잠도 설쳤다”고 하십니다.
그리고 허식(86) 어르신께서는 “12척을 가지고 일본군하고 전투에서 우리가 승리했다는 점에서 너무 기뻤다”며 “우리같이 몸도 불편한 사람은 영화관을 갈 기회가 없는데 이런 기회를 마련해 주셔서 감사하고 다음번에도 이런 기회가 많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씀하셨습니다.

프로그램을 주최한 서천군노인복지관 도정순 관장은 “어르신들과 함께 영화관에서 팝콘을 먹으면서 영화를 보니 어르신들이 행복해 하시는 모습이 느껴졌고 저 또한 행복했다”며 “앞으로 어르신들이 행복해 할 수 있는 여러 프로그램을 만들어 시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