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소식/장항초, 서천군 소년체육대회에서 우수한 성적
■학교소식/장항초, 서천군 소년체육대회에서 우수한 성적
  • 편집국
  • 승인 2019.03.20 14:39
  • 호수 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항초, 서천군 소년체육대회에서 우수한 성적

장항초등학교(교장 박경태)에 재학 중인 신지우(6학년), 한광희(6학년) 학생은 지난 14일 서천종합운동장에서 열린 제47회 서천군 소년체육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신지우 학생은 육상 200m, 800m에 출전해 금메달을 수상했다. 신지우 학생은 겨울방학 동안 해남과 논산에서 꾸준한 훈련을 받아 왔으며 힘들 때도 있었지만 열심히 노력한 결과 1등을 두 종목이나 해서 기쁘고, 계속 육상을 하고 싶다고 말했다.

포환던지기에서 1등을 한 한광희(6학년) 학생은 4학년 때부터 포환던지기 대회에 나가 우수한 기록을 세우고 있었으며 올해는 미세먼지 등 날씨 때문에 연습을 많이 할 수 없었음에도 시간이 날때마다 운동장에 나가 연습을 해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었다.

 

서면초, 학교교육과정 설명회 실시

서면초등학교(교장 김진설)는 지난 15, 2019학년도 학교교육과정 설명회 및 학부모 총회를 열었다. 학교 현황, 학교교육목표, 2019학년도 주요 교육활동, 학교 특색사업 등에 대해 안내하는 내내 학부모들은 모든 내용을 하나라도 빠뜨릴세라 주의 깊게 경청하는 모습이었다.

이어서 진행된 학부모총회에서는 2019학년도 학교지원활동에 중추적인 역할을 할 학부모 대표를 직접 선출했다.

교육과정설명회에 참석한 류혜진 서면초 학부모회장은우리 자녀들이 어떻게 공부하는지 자세히 알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 열심히 노력하는 교직원들게 고마운 마음을 전한다면서 고마움을 나타냈다.

 

서남초, 교육과정 설명회 및 학부모교육연수

서남초등학교(교장 백기현)는 지난 14일 오후 2시에 서남행복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2019학년도 1학기 교육과정 설명회를 열었다. 재학생 51명과 교직원 20여명이 꿈과 끼를 키워 행복을 열어가는 서남관에서 학부모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학교교육과정 설명회 및 학부모 교육연수가 열렸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서남초등학교의 주요학사일정과 중점교육내용 및 특색교육 등 교육과정에 대한 소개가 이뤄졌다. 특히 소프트웨어교육, 로봇교육, 학교폭력예방, 교원능력개발평가, 성폭력 예방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학부모 교육 추진으로 행복한 학교문화 정착 및 학부모의 자녀교육 역량 강화로 건전한 교육관 정립, 가정교육 내실화를 위해 함께 소통하고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