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교소식 비인초 서남초 서천여정보고
■ 학교소식 비인초 서남초 서천여정보고
  • 편집국
  • 승인 2019.07.25 19:25
  • 호수 96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인초, 서천어메니티 복지마을 봉사활동 실시

비인초등학교(교장 김종숙)는 지난 17일 서천어메니티복지마을 노인요양시설과 노인요양병원에서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지난 6월 어메니티복지 마을과 비인초등학교의 상호 협력 체결 이후 함께 하는 첫 행사였다. 비인초등학교 3-6학년 학생들 중 기타, 댄스, 금관악기 동아리 학생들은 평소 동아리활동으로 준비해온 장기자랑을 복지마을 식구들에게 선보이는 자리로 준비했다.

무대는 기타공연 색소폰 연주 댄스 공연 으로 진행되어 어르신들의 큰 흥을 돋우었다. 학생들은 공연 중간이나 다음 순서 준비 중에도 어르신들의 어깨를 주물러 드리고 손도 잡아드리는 살가운 모습에 눈시울을 붉히시는 어르신들도 계셨다.

비인초등학교는 이번 봉사활동을 시작으로 복지마을과의 봉사활동 협력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계획이다.

서남행복교육공동체 창의융합 부스 체험

서남초등학교(교장 백기현)는 지난 19일 오전 1040분부터 유치원 포함 전교생 54명을 대상으로 서남관에서 행복놀이 창의융합부스 체험을 운영했다.

행복놀이 창의융합부스 체험은 다양한 분야와 연계된 놀이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흥미와 학습동기를 유발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소프트웨어와 세계지도, 다면체 위의 세계지도 만들기, 테셀레이션 모자 만들기, 다문화 인식 개선을 위한 세계 여러 나라의 놀이체험, 영어독서와 함께 하는 진로체험, 환경보호를 위한 나만의 에코백, 학부모회에서 준비한 마리모 어항 만들기, 열가소성 소재를 이용한 그림열쇠고리 만들기, 흡연욕구를 줄여주는 아로마의 활용 체험하기의 총 9개 부스로 운영됐다.

한옥신 담당교사는 학생들이 즐겁게 참여해주니 기쁘고, 앞으로도 집중력과 창의적 문제해결능력을 기를 수 있는 놀이교육들을 준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여정보고, ‘학급의 날진행

서천여자정보고등학교(교장 나기홍)1학기를 마무리하는 ·끼 탐색 주간 활동학급의 날을 지난 17일 실시했다.

학급의 날은 2회고사 후 학사운영 취약시기의 학교교육 정상화를 도모하고 사제 간, 급우 간 소통을 통해 상호이해 및 공감대 형성으로 학교에 대한 소속감과 학생들의 자존감을 높여 주기 위해 실시됐다.

담임, 부담임 교사와 학생들이 공동으로 협의해 테마가 있는 학급별 프로그램 (사제동행 산책, 박물관 관람, 영화감상, 노래자랑 등)을 운영함으로써 학급의 화합과 교우관계가 돈독해 질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담임·부담임 선생님 그리고 학급 친구들과 함께했던 학교 ·학급 행사와 그 외 소중한 시간들을 되돌아보며 각자 반성의 시간을 갖고 새로운 마음으로 2학기를 준비하는 시간도 가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