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지속협, 유부도 해양환경 정화활동 펼쳐
서천지속협, 유부도 해양환경 정화활동 펼쳐
  • 홍성민 시민기자
  • 승인 2020.09.24 12:23
  • 호수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부도에서 정화 활동을 하고 있는 서천지속협·서천군생태관광협의체·서천군자연환경해설사협회 위원 및 회원
▲유부도에서 정화 활동을 하고 있는 서천지속협·서천군생태관광협의체·서천군자연환경해설사협회 위원 및 회원

서천군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지난 17일 유부도에서 지속가능발전분과위원회(위원장 최연범) 주관으로 2020 서천군 깨끗한 해양환경조성을 위한 환경정화활동을 펼쳤다.

이날 행사는 서천지속협·서천군생태관광협의체·서천군자연환경해설사협회 위원 및 회원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유부도 일대에서 함께 해양환경 정화활동을 진행했다.

20081월 습지보호구역으로 지정되었으며 200912월 람사르 습지보호구역으로 등록된 유부도는 서천군 장항읍 송림리 73번지로 신장항항으로부터 약 3.8km지점에 위치한 유일한 서천군의 유인도이다.

도요물떼새의 중간 기착지이고, 멸종위기1급 노랑부리백로(천연기념물 제361), 저어새(천연기념물 제205)2급 보호조류인 검은머리물떼새(천연기념물 제 326), 검은머리갈매기, 알락꼬리마도요, 파충류인 표범장지뱀 등이 서식하고 있다. 또한 서천군의 군조인 검은머리물떼새는 동북아종 최대 월동지로 손꼽히고 있는 중요지역이다.

행사를 기획한 최연범 위원장은 최근 발생한 태풍으로 인해 철새들의 서식지인 유부도 해변 및 사구가 해양쓰레기로 인해 훼손 및 손실 위기에 처해 있다. 이에 대한민국 천연자산인 유부도를 보전하기 위한 일환으로 서천군 깨끗한 해양 환경 조성을 위한 정화활동을 기획했다고 전했다.

<홍성민 시민기자>

이 기사는 지역신문발전위원회의 지원을 받았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