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바이오 산업화 인큐베이터 착수
해양바이오 산업화 인큐베이터 착수
  • 고종만 기자
  • 승인 2021.01.27 16:56
  • 호수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시장 선점 위한 거점으로 육성
▲해양바이오 클러스터 인큐베이터 조감도
▲해양바이오 클러스터 인큐베이터 조감도

군은 지난 20해양바이오 산업화 인큐베이터 건립사업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 착수 보고회를 개최했다.

해양바이오 산업화 인큐베이터는 정부의 세계 해양바이오시장 선점 전략에 따라 2023년까지 372억 원의 사업비로 연면적 5520규모로 장항국가생태산업단지 내에 건립될 예정이다. 연구 및 실험실, 기업입주공간, 업무시설로 구성되는 산업화 인큐베이터는 해양바이오 분야 예비 창업자 및 벤처기업을 육성하고 산업화를 지원하는 기관으로 향후 해양바이오 클러스터의 중추적 역할을 하게 된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설계공모를 통해 선정된 설계안의 디자인, 세부시설 공간구성, 장기적 부지활용 계획과 추진일정 등을 논의했다. 이후 국립해양생물자원관, 유관기업, 건축사 등으로 구성된 자문단의 의견을 설계에 반영해 완성도를 높일 계획이다.

군은 9월까지 실시설계를 완료하고 11월 중 본격적인 건축공사를 착수하는 것을 목표로 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정성 투자유치과장은 해양바이오 산업화 인큐베이터 건립은 미래 핵심사업인 바이오 기업의 장항국가산단 투자를 촉진하고, 해양바이오 등 해양신산업의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올 것이라며, “설계단계부터 내실 있고 산업화 지원 기능과 목적을 고려해 기업들이 창업하기 좋은 건축 설계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줄 것을 당부했다.

군은 해양바이오 클러스터 조성을 위한 해양바이오 산업화 인큐베이터, 바이오특화 지식산업센터 건립을 확정했으며, 핵심시설인 인증지원센터, GMP 공동생산시설 등도 적극 유치해 정부의 세계 해양바이오 시장 선점을 위한 거점으로 육성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