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방접종 대응추진단 구성…코로나19 백신 접종 준비 완료
예방접종 대응추진단 구성…코로나19 백신 접종 준비 완료
  • 고종만 기자
  • 승인 2021.02.04 10:00
  • 호수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부터 고위험 의료기관 종사자 등 시작…11월 이전 마무리

한눈에 보는 코로나19 예방접종 계획

의료기관·예방접종센터

 

 

 

 

 

 

 

 

 

 

 



찾아가는 접종

 

 

 

 

 

 


군은 이교식 부군수를 단장으로 2개 반 5개 실무팀으로 코로나19 예방접종 대응 추진단을 구성해 전 군민에게 차질 없는 예방접종을 추진한다.

행정지원반, 의료지원반 등 총 2개 반 5개 실무팀으로 구성된 예방접종 대응 추진단은 상황총괄, 백신 수급관리, 위탁의료기관 현장점검, 접종센터 운영, 관내 예방접종 홍보, 이상반응 관리 등의 업무를 수행한다.

또한 코로나19 예방접종 자문 및 업무 협의, 의료인력 지원, 접종 이상 반응 시 신속 대응, 응급환자 이송, 예방접종센터의 치안 및 교통 관리 등에 대한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 지역협의체를 구성하여 유기적인 협조에 나설 예정이다.

코로나19 백신 접종은 만 18세 이상 군민을 대상으로 2월 고위험 의료기관 종사자와 요양병원, 노인의료복지시설 종사자를 시작으로 정부 지침에 따라 11월 이전 완료할 계획이다.

군은 대규모 접종, 거리두기, 교통의 편의성 등을 고려해 마서면 옥산리 소재 서천국민체육센터를 예방접종센터로 지정했다.

예방접종센터에는 의사, 간호사, 행정요원 등 총 130여 명의 인력을 배치해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차질 없이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김재연 보건소장은 백신 접종이 안전하고 신속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사전에 완벽한 시스템을 구축해야 한다면서 백신의 종류에 따라 유통과 보관 방법이 다른 만큼 전 군민이 코로나19 면역이 형성될 수 있도록 예방접종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