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함께하는 서천 / 지착근형 청년프로그램 운영사업 보조사업자 모집
■ 함께하는 서천 / 지착근형 청년프로그램 운영사업 보조사업자 모집
  • 뉴스서천
  • 승인 2021.02.07 0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까지 도내 등록된 법인 및 단체, 비영리민간단체, 사회적 협동조합 등 공고문에 의한 단체를 모집한다. 각각 1275만원이 지원되는 청년학교는 취업과 창업, 경제교육, 지역학 등 3개 과정 이상, 커뮤니티는 지역자원을 활용한 실험적 활동 동아리 5개 팀 이상 운영해야 한다. 희망 대상 법인과 단체 등은 군청 정책개발팀을 방문 접수하면 된다.

설 전후 공직기강 확립 직무감찰

15일까지 군청 본청과 직속기관, 사업소, 읍면을 대상으로 공무원 행동강령 준수 여부 집중감찰, 복무기간 확립, 공직자 품위훼손, 잘못된 업무 관행, 코로나19감염병 예방관련 방역지침 준수 여부 등을 중점 감찰한다.

영유아 보육서비스 사전 신청

26일까지 보육료, 양육수당, 유아학비 변경 및 신규건과 관련, 해당자는 각 읍면을 방문해 신청하거나 온라인(복지로)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보육료와 양육수당 자격 변경시 반드시 신청해야 하며, 소급지원은 안 된다. 누리과정 보육료는 3년 초과 지원도 불가하다.

민주화 관련자 생활지원금 신청

지난 27일부터 시작된 민주화운동 관련자 생활지원금을 상시 지원한다. 이에 따라 충남도에 주민등록을 두고 1년 이상 계속 거주하고 있는 민주화운동 관련자 및 유족은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매월 10만원씩 생활지원금이 지급되며 사망 시에는 장례 보조비로 100만원이 지원된다.

찾아가는 문화 활동 공모사업 지원 단체 신청 접수

10일까지 관내 예술단체 및 공연기획사 등 전문예술단체는 군청 문화예술팀을 찾아 접수하면 된다. 공모기관은 충남도로, 찾아가는 문화 활동 사업수행을 위한 지원 단체를 선정한다.

서천군 농업인월급제 지원 사업 신청

군은 35일까지 농업인월급 지원 사업을 신청하고 농협자체수매 약정을 체결한 농가를 대상으로, 농가와 농협간 수매약정 후 8개월간 월급을 지급하고 농협의 이자보전금을 정산 지급한다. 월 지급액은 1농가당 300만원 한도로 3월부터 10월까지 매월 20일 지급된다. 희망농업인은 동서천농협 등 6개 관할 농협에서 신청하면 된다.

수요응답형 공공형버스(콜버스) 시범운영 추진

이달부터 7월까지 문산면 일원에 소형승합차량을 투입, 마을에서 문산면 행정복지센터간을 오전 7시부터 오후 6시까지 하루 10회 운영한다. 주민들의 사전 예약제로 운영하는 콜버스는 성인과 학생, 어린이 구분 없이 100원을 내면 이용할 수 있다. 사업비는 1억 원(균특과 군비 각 50%)이다.

노후위험 간판 정비사업 대상자 모집

군은 다음달 10일까지 관내 도심지 및 도로변 간판 건물소유자 및 광고물 관리자를 대상으로 모집한다. 희망자는 군청 도시건축과나 각 간판 소재 읍면에 신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