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위기 물리치는 따뜻한 마음
코로나 위기 물리치는 따뜻한 마음
  • 고종만 기자
  • 승인 2021.02.07 07:36
  • 호수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감염병 확산으로 경기가 위축된 가운데 명절을 맞고 있지만 어려운 이웃을 생각하는 공동체 정신이 줄을 잇고 있다. 이를 소개한다.<편집자>

()한산모시조합 대표 임은순, 300만원 기탁

()한산모시조합(대표 임은순)은 이달 28일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매출이 많이 감소했음에도 지역 내 소외계층을 위해 올 해도 한산사랑후원회(회장 신혁호)300만 원을 후원했다.

()한산모시조합은 2011년 사회적기업으로 지정되어 한산모시를 생산·판매하는 생산자 중심의 기업체로 매년 수백만 원의 후원금과 물품을 기탁하고 있으며, 특히 작년 대구광역시 코로나19 발병 당시 2000만 원 상당의 방역 물품을 지원해 시로부터 감사패를 받는 등 지역뿐만 아니라 지원이 필요한 곳이 있다면 어디든지 앞장서 도와주고 있다.

임은순 대표는 모시조합을 운영하면서 기업 활동으로 창출된 이익을 통해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드는데 조금이나마 공헌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앞으로도 지역 내 이웃사랑 실천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판교면 신직수 쌀영농조합법인’, 친환경 쌀 50포 기탁

신직수 쌀영농조합법인은 지난 1일 설 명절을 앞두고 관내 취약계층에 전해달라며 판교면에 친환경 쌀 10kg 50포를 기탁했다고 밝혔다.

신직수 대표는 매년 직접 경작한 친환경 쌀을 후원해 오고 있으며, 기부된 쌀은 홀몸 어르신, 장애인 등 판교면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 50가구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신 대표는 계속되고 있는 코로나19로 그 어느 때 보다도 쓸쓸한 설 명절에 어려운 이웃들이 조금이나마 편안하고 따뜻한 명절을 보내기를 바라는 마음이다라고 말했다.

김용찬 마서사랑후원회장, 이웃돕기 성금 100만 원 기탁

김용찬 마서사랑후원회장이 지난 29일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 성금 100만 원을 마서사랑후원회에 기탁했다.

김용찬 회장은 코로나19와 한파로 더욱 어려움을 겪는 우리이웃에게 조금이라도 위로가 되길 바라는 마음에 기부를 결정했다앞으로도 꾸준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이 후원금은 마서사랑후원회의 맞춤형 복지사업을 통해 관내 저소득층 및 복지사각지대 가정에 지원될 예정이다.

하굿둑 원단팥빵, 장항읍 독거노인 가정에 매월 빵 기부

최근 장항읍 독거노인 30가구에에 갓 구운 단팥빵을 전달한 원단팥빵 이광연 대표가 정진형 장항읍장을 만나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매월 빵을 기부하는 의사를 밝혔다.

이광연 대표는 생면부지의 장항에 정착하게 되면서 지역을 위한 나눔을 항상 생각해왔고 코로나19로 외롭고 지친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빵 하나가 마음을 녹이는 단비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나눔의 뜻을 전했다.

이에 장진형 장항읍장은 꾸준히 나눔을 실천하시는 모습에 존경을 표한다앞으로 지역복지발전을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화양면 임채영 이장 후원금 100만원 기탁

임채영 화양면 완포리 임채영 이장이 지난 28일 화양면(면장 홍경숙)을 찾아 관내 저소득층을 위해 써 달라며 후원금 100만 원을 기탁했다. 임 이장의 기부는 올해로 십년이 넘게 이어지고 있다.

임채영 이장은 이장으로 활동하다 보니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을 직접 마주할 기회가 많았다기탁된 후원금이 주변의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기탁된 후원금은 충남공동모금회를 통해 화양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애 전달돼 민관협력사업에 쓰일 예정이다.

시초면체육회, 이웃사랑성금 100만 원 기탁

시초면체육회 강인일 회장은 지난 28일 취약계층과 독거노인 등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시초면이웃사랑후원회에 성금 100만 원을 기탁했다.

서면 동백라이온스클럽 취약계층에 겨울 이불 후원

군 서면(면장 신창용)에서 서면 동백라이온스클럽(회장 김형천)28일 겨울철 취약계층을 위한 이불을 서면사랑후원회에 기탁했다.

서면 동백라이온스클럽은 ‘2021 함께 피워요 나눔의 꽃의 네 번째 주인공이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