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웃사랑 성금으로 훈훈한 설 명절
이웃사랑 성금으로 훈훈한 설 명절
  • 김구환 기자
  • 승인 2021.02.18 11:20
  • 호수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로 경기가 침체된 가운데 설 명절을 맞아 저소득층과 소외계층을 향한 이웃사랑이 이어졌다. 이를 순서없이 소개한다<편집자>

마서면 봉남리 최학림 씨, 성금 50만 원 기탁

마서면 봉남리 주민 최학림씨가 지난 9일 마서사랑후원회를 찾아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성금 50만원을 기탁했다.

앞서 지난 2019년에도 50만원을 기탁한 최학림씨는 코로나로 명절의 들뜬 분위기가 식고 많은 분들이 우울감과 피로감까지 호소하는 이때 면민들에게 작은 힘이 되고 싶었다힘든 상황이지만 즐거운 명절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 후원금은 마서사랑후원회의 맞춤형 복지사업을 통해 관내 저소득층 및 복지사각지대 가정에 지원될 예정이다.

도둔중앙지역아동센터 김정숙, 정두석(개인) 후원금 전달

김정숙 도둔중앙지역아동센터장과 정두석씨가 지난 9일 서면사랑후원회(회장 김형천)에 후원금을 전달해 ‘2021 함께 피워요 나눔의 꽃의 각각 다섯 번째, 여섯 번째 주인공으로 선정됐다.

빈병 모아 이웃 도운 서천읍 송재순씨

서천읍에서 살고 있는 송재순 노인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설 명절을 앞두고 빈병을 모아 판 수익금을 불우이웃을 돕는 데 써달라며 서천읍사무소에 기탁했다.

송씨는 어려웠던 옛 시절을 돌이켜 생각해 보면 현재의 삶이 너무 감사하다는 생각이 든다나보다 더 어려운 주변 이웃을 돕기 위해 빈 병을 모으게 되었고 적은금액이지만 의미 있게 쓰였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박범수 서천읍장은 추운 한파와 코로나를 녹이는 나눔의 울림에 큰 감동을 받았다어르신의 뜻깊은 기부가 의미 있는 곳에 쓰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화답했다.

기산솔바람공동체후원회 50가구에 위문품

기산면 기산솔바람공동체후원회(회장 노기래)는 지난 8일 설 명절을 맞아 회원들이 십시일반으로 낸 후원금으로 쇠고기와 떡, 사골곰탕, 김 등 설 명절 위문품을 관내 저소득 50가구에 전달했다.

노기래 후원회장은 어려운 때일수록 우리 주변의 이웃에게 더 많은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 앞으로도 주민들이 직접 행복한 기산을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산면 동산리 박창순씨 100만원 기탁

9일 한산면 동산리 주민 박창순씨가 소외계층을 위해 써달라며 한산사랑후원회(회장 신혁호)에 성금 100만 원을 기탁했다.

마을 이장 및 교회 장로를 역임한 박씨는 코로나로 힘든 시기에 어려운 이웃들이 더욱 소외되지 않도록 조금이나마 힘이 되고자 후원했다고 말했다.

종천면 석촌교회 저소득 가정 1년간 후원

종천면 석촌교회(목사 김문형)9일 희망종천후원회(회장 김병찬)를 찾아 종천면행정복지센터가 추천한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 1명에게 매달 10만원씩 1년간 후원키로 했다.

김문형 목사는 코로나19로 더욱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주변의 어려운 이웃에게 작게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교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병찬 희망종천후원회장은 지역의 어려운 이웃에 관심을 갖고 후원해주신 석촌교회 김문형 목사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따뜻한 사랑이 넘치는 종천면이 되도록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행복비인후원회, 50가구에 위문품

비인면 행복비인후원회(회장 박근찬)9일 설 명절을 앞두고 관내 취약계층 50가구를 방문해 안부 확인 겸 쇠고기를 전달하며 따뜻한 마음을 나눴다.

박근찬 행복비인후원회장은 이웃들이 따뜻한 설 명절을 맞이하길 바라는 마음에서 이번 나눔 활동을 추진하게 되었다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이지만 서로에게 온정을 나누며 힘이 되는 설 명절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지새울 영농조합·순정이네 쌀 농장 성금 기탁

화양면은 지난 5일 화양면소재 지새울 영농조합법인의 임채고 대표가 떡국 떡 170kg, ‘순정이네 쌀 농장김순정 대표가 50만 원을, 화양면 대등포도농원이진형대표가 2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기산면 신산정미소 박기순 씨 쌀 기탁

기산면 신산정미소 박기순 대표는 올해에도 어려운 가정을 위해 쌀 800kg를 기탁했다.

박기순씨는 2011년부터 매년 설과 추석이면 저소득 가정을 위해 나눔 쌀을 기증해오고 있다.

한산면이장단 박만규 총무 성금 기탁

한산면이장단 박만규 총무는 8일 설을 맞아 어려운 이웃을 도와 달라며 한산사랑후원회(회장 신혁호)에 성금 50만 원을 기탁했다.

박만규 총무는 올해는 유난히 폭설과 한파가 많았던 해로 기억 된다우리 이웃들이 따뜻하게 지내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마서면 동죽마을 김용훈 씨 후원금 100만원 전달

마서면 동죽마을에 거주하는 김용훈씨가 지난 4일 마서사랑후원회(회장 김용찬)에 후원금 100만 원을 기탁했다.

이에 마서사랑후원회는 김용훈씨를 나눔천사 54호로 선정하고 증서를 전달했다.

문산사랑후원회, 36가구에 위문품

문산사랑후원회(회장 구용완)은 지난 4일 설 명절을 맞아 면내 어려운 이웃들이 훈훈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36가구에 설 명절 위문품을 전달했다.

이날 행사는 문산사랑후원회 회원들이 십시일반 후원해 준 후원금으로 잡곡 및 식료품 등 100만 원 상당의 꾸러미를 준비해 명절이면 더욱 외롭고 힘든 36가구에 전달했다.

구용완 후원회장은 어려운 이웃을 돕고자하는 주민여러분 관심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 더욱 다양한 사업을 펼쳐 어려운 이웃이 소외되지 않는 모두가 행복한 문산을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환 화성건설 대표 성금 100만원 기탁

화성건설 박환대표는 지난 4일 화양면행정복지센터(면장 홍경숙)를 방문해 어려운 이웃을 위한 성금 100만원을 화양사랑후원회에 기탁했다.

박환 대표는 하루빨리 코로나가 사라져 모든 분들이 편안해지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홍경숙 면장은 성금은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저소득층 가정을 위하여 유용하게 사용하겠다고 전했다.

국제위러브운동본부 서천지부 식료품꾸러미 전달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서천지부(대표 김국주)는 지난 4일 설 명절을 앞두고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 달라며 서천읍행정복지센터(읍장 박범수)에 식료품꾸러미 20박스를 기탁했다.

국제위러브운동본부 서천지부 김국주 대표는 설 명절을 맞아 어려운 이웃들에게 나눔 실천을 하게 되어 기쁘다라고 말했다.

박범수 서천읍장은 기탁된 물품은 따뜻한 마음과 함께 관내 어려운 이웃에 잘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