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좁은 서면초 진입로, 내년 확·포장될 듯 
비좁은 서면초 진입로, 내년 확·포장될 듯 
  • 고종만 기자
  • 승인 2021.03.31 15:30
  • 호수 1049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어촌도로 지정고시 후 보행로 포함 8미터 도로로
▲서면초등학교 진입로

인도와 차도가 분리되지 않은 진입로 때문에 교통사고가 빈발한다며 도로 확·포장을 요구했던 서면초등학교와 학부모의 민원이 해결될 전망이다.

군이 최근 서천교육지원청, 서천경찰서와 함께 서면초등학교 진입로 실태파악에 나선 뒤 내년도에 사업비를 확보해 서면초등학교 진입로 주변 토지 등을 매입해 보행로 신설 방침을 밝혔기 때문이다.

군에 따르면 현재 마을안길로 돼 있는 서면초등학교 진입로 구간 180여 미터에 대해 내년도 에 충남도의 농어촌도로 지정고시와 함께 도비를 확보해 보행로 신설 등 8미터 도로로 확·포장키로 했다. 앞서 진입로 주변 토지소유주들도 도로확포장을 위한 토지사용 사전 동의서를 서면무소에 제출한 것으로 알려졌다.

서천경찰서도 최근 서면초등학교 진입로 실태를 군, 서천교육청과 함께 현장을 확인한 뒤 서면초등학교 진입로(스쿨존) 구간 180미터에 보행로가 신설되기 전까지 등하교시 학생들을 위한 교통안전대책을 마련해 추진키로 했다.

실제 서천경찰서는 학교측과 차량 통행이 없는 학교 옆길을 대체 통학로로 이용할 수 있도록 협조요청하고 주도로 연결지점에 과속 방지턱 2개소와 횡단보도를 신설키로 했다.
특히 학생들의 하교시간에 맞춰 서면파출소 경찰관을 현장에 배치해 교통안전지도와 통행차량 감속, 안전운행을 유도한다는 계획이다.
호욱진 서천경찰서장은 “어린이 교통안전은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가치인 만큼, 군과 함께 스쿨존 교통안전을 위협하는 요소들을 지속적으로 점검해 개선하겠다”면서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군민 모두 스쿨존 내에서 속도를 줄이고 어린이들을 배려하는 운전을 해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류혜진 2021-03-31 19:19:55
아이들이 하루빨리 안전하게 등하교 할 수 있길 기대합니다. 애써주신 모든분께 정말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