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함께하는 서천 / 2차 e아동행복지원사업
■ 함께하는 서천 / 2차 e아동행복지원사업
  • 뉴스서천
  • 승인 2021.04.15 07:48
  • 호수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음 달 6일까지 방문점검을 통해 아동 및 가정환경을 대면조사방식으로 조사한 뒤 필요한 경우 아동학대신고 및 복지서비스 등을 연계, 지원한다.

봄철 나들이 특별점검

30일까지 관내 유흥시설과 음식점, 공중이용시설 등 300개소에 대해 전자출입명부 사용 및 수기 출입명부 작성, 사용주, 관리자, 이용자 마스크 착용, 5인 이상 모임 집중점검 및 기타 방역지침 위반 여부 등에 대해 특별 점검한다. 위반업체는 과태료 부과 및 영업중단 조치를 취한다.

1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 열람 및 의견제출

26일까지 관내 191119필지의 토지소유주 및 이해관계인을 대상으로 개별공시지가 열람 및 의견제출을 받는다. 이의 있을시 군청 민원봉사과 및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접수하거나 우편으로 제출해도 된다.

2020년 기준 경제총조사 조사요원 모집

15일까지 22명을 모집한다. 18세 이상으로 총조사 참여경력자 및 조사지역 거주자, 조사기간 중 투철한 책임감으로 조사에 전념할 수 있는 사람으로, 서천군청 홈페이지 채용·공고란에서 지원서 양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뒤 자치행정과에 접수하면 된다.

31회 한산모시문화제

31회 한산모시문화제가 611일부터 13일까지 한산모시관 일대와 온라인 채널을 통해 진행된다.

유산관광 활성화방안 기본구상 용역착수보고회

서천갯벌 세계자연유산 등재 연계 유산관광 활성화방안 기본구상 용역 착수보고회가 16일 오전 10시부터 군청 상황실에서 군수와 부군수, 부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다.

한산모시짜기 어린이 인형극 참여기관 모집

23일까지 관내 학교, 어린이집, 지역아동센터 등 8개 기관으로, 다음달부터 9월까지 매월 1,3주 수요일에 전통문화교육관에서 공연되는 한산모시짜기 어린이 인형극 참관기관을 선착순 모집한다.

소규모농가 한시 경영지원 바우처사업 신청 접수

30일까지 전년도 소규모농가 직불금 수령자 중 지난 41일 기준 농업경영체정보에 등록된 사람을 대상으로 농가당 30만원 바우처를 지급한다. 대상자는 신청서와 본인 신분증을 지참해 주소지 농·축협 또는 농협은행에 접수하면 된다.

코로나 극복 영농지원 바우처 사업 신청 접수

30일까지 농업경영체등록이 완료된 화훼, 겨울수박, 학교급식 납품 친환경농산물, 밀 생산농가 및 농촌체험 휴양마을 중 전년대비 매출액이 감소한 경우 바우처 100만원을 지원한다. 대상자는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신청서와 함께 분야별 증빙자료를 갖춰 읍면사무소에 제출하면 된다.

서천 치유의 숲 내 임산물 불법채취 단속

군은 다음달 31일까지 치유의 숲 내에서 산나물과 약초를 불법 채취하는 행위를 집중단속 한다.

·창업 관련 자격중 수강료 지원사업 신청

군은 4월부터 12월까지 군민을 대상으로 취·창업 관련 자격증 수강료 및 응시료를 지원한다. 수강료는 실비기준 총 수강료의 90%, 1인당 최대 월 20만원을 지원하며 자격증 시험응시료는 응시료 금액과 관계없이 5만원을 지원한다. 지급시기는 신청일의 다음 달 초 지급하고, 12월의 경우는 말일 지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