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유스호스텔, 3회 연속 최우수기관 선정
서천유스호스텔, 3회 연속 최우수기관 선정
  • 허정균 기자
  • 승인 2021.04.29 07:44
  • 호수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청소년들의 거점 숙박시설 전기 마련
▲서천유스호스텔 전경
▲서천유스호스텔 전경

서천유스호스텔이 2016, 2018, 2020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및 안전시설점검 결과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으며, 2018, 2020년 연속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는 여성가족부가 주최하고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이 주관하는 것으로, 전국 청소년수련시설을 대상으로 2년마다 진행하고 있다.

서천유스호스텔은 운영 및 관리체계 청소년이용 및 프로그램 인사 및 조직 시설 및 안전 시설운영발전 5개 영역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고, 종합 안전위생점검(건축, 토목, 기계. 소방, 전기)에서도 전체 A등급을 받으며, 3회 연속 최우수등급을 받았다.

2020년에는 236개의 수련원, 유스호스텔, 야영장을 대상으로 한 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을 받아 2회 연속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20146월에 오픈한 서천유스호스텔은 기존 유스호스텔 형태를 과감하게 버리고 유럽풍 힐링 공간을 컨셉으로 청소년들에게 보다 쾌적한 환경을 조성해주기 위해 설계 건축하였다.

유스호스텔 바로 옆에 서천군청소년수련관이 있어 전문 청소년 지도사가 진로체험, 생태교육, 공동체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함께 참여 할 수 있도록 운영 중에 있다.

주변 자연환경이 매우 뛰어나며(바다와 해송숲, 스카이워크), 특히, 국립 생태원과, 국립해양생물자원관이 주변에 있어서 청소년들에게 생태, 해양 교육적 접근성이 좋아 학교 수련활동 및 체험활동으로 많은 학교가 방문 중이다. 충남부여, 서천, 군산, 전주로 이어지는 수학여행 코스의 거점 숙박시설로 각광을 받고 있다.

이번 청소년 수련시설 종합평가 결과로 이제 서천유스호스텔은 전국 청소년 들의 거점 숙박시설로 쉼과 힐링이 있는 꼭 가보고 싶은 서천유스호스텔로 발전하는 전기를 맞게 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