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근한 경찰관, 갯골에 빠진 70대 구조
퇴근한 경찰관, 갯골에 빠진 70대 구조
  • 고종만 기자
  • 승인 2021.05.06 10:19
  • 호수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부청장 홍원파출소 찾아 이호준 경장 포상 격려
▲보령해경 홍원파출소 이호준 경장의 신속한 구조로 목숨을 건진 A아무개씨
▲보령해경 홍원파출소 이호준 경장의 신속한 구조로 목숨을 건진 A아무개씨

퇴근한 보령해경 직원이 독산해수욕장에서 조개잡이에 나섰다가 갯골에 빠진 70대 관광객을 구조해 감동을 주고 있다.

화제의 주인공은 보령해경 홍원파출소에서 근무중인 이호준 경장.

이 경장은 지난 28일 홍원파출소에 근무중인 팀원 2명과 함께 독산해수욕장을 산책하던 중 살려달라는 구조 요청 목소리를 차량에 있던 오리발을 챙겨 50미터를 수영해 70A아무개씨를 구조했다.

이 경장은 구조 당시 수심이 깊어 얼굴만 수면 위로 내밀어 간신히 숨을 쉬고 있는 상태로 매우 위험한 상태였다면서 “A씨가 잘 버텨줘서 구조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 경장이 신속하게 A씨를 구조할 수 있었던 것은 보령해경 해양구조대에서 근무한 경험이 있기 때문이다.

이 경장은 인명구조대 근무 경험도 경험이지만 인명구조에 관심이 많아 항상 차량에 오리발 등 기본적인 구조장비를 휴대하고 구조 요청이 들어올 경우 신속하게 구조한다는 생각을 가져왔다고 말했다.

이 경장의 신속한 구조로 생명을 구한 70A씨는 119 신고를 받고 출동한 대천파출소와 보령해경 인명구조대와 119 구급대에 의해 인근 병원으로 옮겨져 간단한 치료를 받은 뒤 집으로 돌아갔다.

보령해경 관계자는 익수자의 상황이 위급했던 만큼 시간이 지체되었다면 인명사고로 이어질 수 있었다갯벌 활동시 2인 이상 활동해야 하며 야간에는 가급적 활동을 자제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중부지방해양경찰청 김병로 청장은 4일 홍원파출소를 찾아 이호준 경장에게 포상하고 격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