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교소식 / 여정보고 스승의 날 행사 진행
■ 학교소식 / 여정보고 스승의 날 행사 진행
  • 뉴스서천
  • 승인 2021.05.20 09:00
  • 호수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천여자정보고등학교(교장 나기홍)에서는 지난 13일 중소기업 특성화고 인력 양성사업의 일환으로 스승의 날을 맞이하여 감사 행사를 진행했다. 산학 맞춤반, 학생회, 동아리 달필반 주최로 출근하는 선생님들께 캘리그라피로 작성된 액자와 카네이션 그리고 초코바를 증정하는 행복한 출근 시간이 되었다.

코로나로 인해 등교 맞이를 발열체크와 함께 교사들이 주관되어 진행해 온 것과 달리 학생들이 주체가 되어 선생님들께 밝은 표정과 감사합니다라는 멘트로 맞이하는 색다르고 행복한 행사로 모처럼 웃음꽃이 가득했다.

특성화부 신동숙 부장은 선생님들의 노고에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진행한 행사로 즐겁게 준비했다. 학생들이 너무 뿌듯하고 좋아한다.”고 전했다.

중소기업 특성화고 인력 양성사업의 다양한 프로그램 중에 하나로 학생들과 호흡하며 행복한 학교생활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지원하겠다고 했다.

송석초, 등교 맞이 캠페인 진행

송석초등학교(교장 박경태)는 지난 13일 전교 재학생 대상 사랑과 정성으로 만드는 등교 맞이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서천 위(Wee)센터가 주축이 되어 진행되었다. 학교장과 여러 교사들도 함께 등교하는 학생들을 맞이하고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본 행사는 학생들과의 정서적 교감을 통해 올바른 인성을 함양하고, 학교에 대한 친밀감을 확대함과 동시에 학업중단예방 캠페인을 통한 위기 학생 조기 발견 및 지원에 목적이 있다.

등교 맞이 캠페인에 참여한 2학년 학생들은 아침에 선생님들과 하이파이브를 하며 등교해서 하루 종일 기분이 좋을 것 같다.”고 말했다.

송석초 교장은 오늘 행사가 송석초 학생 모두가 웃음이 넘치는 행복한 학교생활을 하는데 도움이 된 것 같아 뿌듯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부내초, “두근두근 책 읽어주는 작가님

부내초등학교(교장 김윤희)는 지난 12일 학생을 대상으로 2021학년도 교육기부활동으로 책 읽어주는 작가 독서문화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독서문화행사는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을 위한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이루어졌으며, 본교 교사이며 <건방이의 초강력 수련기> 저자인 천효정 작가의 교육기부활동으로 이루어졌다.

이날 천효정 작가는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게 다양한 목소리를 내어 학생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었다.

이어서 그림을 보며 학생들 자신의 상상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시간은 물론 궁금해 했던 내용 등을 질문을 통해 작가의 생각과 동화책의 세계에 대한 궁금증을 푸는 시간이 됐다.

행사에 참여한 3학년 한 학생은 과학선생님이 작가님이라니 정말 신기해요, 선생님이 쓰신 책들 다 읽어보고 싶어요라고 참여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