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정보고 전국 K-뷰티 페스티벌 입상 쾌거
여정보고 전국 K-뷰티 페스티벌 입상 쾌거
  • 허정균 기자
  • 승인 2021.06.24 10:11
  • 호수 106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은상 동상 등 15개 상 수상
▲전국 K-뷰티 페스티벌에 출전한 서천여정보고 1학년 학생들
▲전국 K-뷰티 페스티벌에 출전한 서천여정보고 1학년 학생들

서천여자정보고등학교(교장 나기홍) 1학년 뷰티디자인과 학생들이 전국규모의 뷰티 페스티벌에 출전해 총 15명의 학생이 입상해 주최 측을 깜짝 놀라게 했다. 올해 뷰티디자인과 첫 신입생을 맞이하고 출전한 첫 대회에서 생긴 일이라 그 기쁨은 두 배가 되었다.

65일부터 6일까지 양일간 대구 엑스코 3층에서 사단법인 K-뷰티인 협회 주관으로 제7회 전국 K-뷰티 페스티벌이 온라인으로 개최되었는데 일본, 필리핀, 베트남, 태국을 비롯한 각국 선수단이 참여했고, 국내에서는 고등부, 대학부, 일반부로 나뉘어 진행되는 대회로 매년 5000명 이상의 선수단이 참가하는 꽤 규모가 크고 권위 있는 글로벌 행사이다.

서천여자정보고는 2021학년도 신입생들로만 구성된 팀으로 아트마스크, 네일아트, 헤어, 메이크업 등 뷰티 4개 분야에 참가하여 전 분야에서 고르게 입상하는 기염을 토했다.

수상자 현황을 살펴보면 아트마스크 분야 은상 김유정, 양소영, 동상 김주연, 김하영, 네일아트 분야는 은상 김하영, 박채원, 최하린, 김은서, 헤어분야는 은상 성혜련, 동상 이예진, 이서린, 메이크업 분야에는 은상 정세림, 양소연 동상 성예은, 정별이 학생 등으로 15개의 상을 수상했다.

전체적인 대회 준비와 지도를 맡은 뷰티과 조아영 선생님은 전국 최연소 기능장을 보유한 교사로서 새롭게 개편된 뷰티디자인과의 핵심 인물이다. 이번 입상을 통해 서천여자정보고는 서해안 지역 뷰티 교육의 메카로 발돋움하는 계기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

1학년 양소영, 성예은 학생은 직접 대회에 출전해보니 잠자고 있던 재능을 다시 발견하는 좋은 기회였다” “막연하게 접했던 메이크업에 대해 좀 더 깊게 배우고 싶은 마음이 들었다며 즐거워했다.

나기홍 교장은 첫 출전인 만큼 금상은 수상을 못하였지만 앞으로 시간이 지나면 본교의 뷰티브랜드를 전국을 넘어 세계에 알릴 수 있는 기회가 올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