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서천·서천경찰서 공익캠페인/“방향지시등을 켭시다(2)
■ 뉴스서천·서천경찰서 공익캠페인/“방향지시등을 켭시다(2)
  • 고종만 기자
  • 승인 2021.07.21 15:51
  • 호수 106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회전교차로 진입 차량 방향지시등 조작율 현저히 낮아
서천읍 오거리 회전교차로 통과차량 100대 중 7대 
▲서천읍 군사오거리 회전교차로. 회전교차로에서는 진입 시 좌측 방향지시등을, 빠져나갈 때는 우측 방향지시등을 켜야 한다.
▲서천읍 군사오거리 회전교차로. 회전교차로에서는 진입 시 좌측 방향지시등을, 빠져나갈 때는 우측 방향지시등을 켜야 한다.

“회전교차로 진입 시 방향지시등을 조작해야 하는지 몰랐어요.”

지난 19일 서천읍 군사오거리 회전교차로에서 방향지시등을 작동하지 않고 진입한 차량 운전자 A씨는 취재진에게 “회전교차로 통행 방법상 진입차량 우선이라는 것 외에는 알지 못했다”면서 “당국의 대대적인 홍보와 계도조치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실제 뉴스서천 취재진과 서천경찰서는 19일 서천읍 군사오거리 회전교차로와 서천읍 다사랑 치킨 앞 교차로 2곳에서 운전자의 방향지시등 조작 실태를 조사했다. 조사결과 일반교차로보다 회전교차로에서 방향지시등 조작율이 현저히 낮은 것으로 확인됐다.

우선 서천경찰서가 19일 오후 2시30분부터 30분가량 서천읍 다사랑 치킨 앞 교차로에서 서해병원에서 특화시장 방면 우회전 차량의 방향지시등 조작 실태를 조사한 결과 136대 중 36대(26.4%)만이 방향지시등을 조작한 것으로 확인됐다.
앞서 뉴스서천 취재진은 이날 오후 1시15분부터 50분까지 서천특화시장에서 군사오거리 회전교차로 진입차량 100대의 방향지시등 작동 여부를 조사한 결과 7대(7%)만이 방향지시등을 조작한 것을 확인했다. 

회전교차로에 진입하려는 차량은 속도를 30km로 줄인 뒤 교차로 내 진입차량 유무를 확인하고 좌측 방향지시등을 켜고 진입하면 된다. 회전교차로를 빠져 나갈 때는 안전 확인과 함께 우측 방향지시등을 켜고 진출하면 된다.

서천경찰서 이광우 교통관리계장은 “회전교차로 진입차량의 방향지시등 조작율은 일반교차로에 비해 현저하게 낮다”면서 “회전교차로 진입 차량 운전자들을 대상으로 지속적으로 올바른 통행방법을 준수토록 계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