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노인복지센터, 서천사랑장학회 장학금 기탁
서천노인복지센터, 서천사랑장학회 장학금 기탁
  • 뉴스서천
  • 승인 2021.09.09 18:01
  • 호수 107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장기요양평가 최우수 상금 500만원
▲사회복지법인 천은복지마을 함필주 대표가 서천사랑장학회에 장학금 500만원을 기탁했다.
▲사회복지법인 천은복지마을 함필주 대표가 서천사랑장학회에 장학금 500만원을 기탁했다.

사회복지법인 천은복지마을(대표 함필주)이 운영하는 서천노인복지센터(센터장 나문숙)가 후학 양성을 위해 써달라며 서천사랑장학회에 장학금 500만원을 기탁했다.

서천노인복지센터가 기탁한 장학금 500만원은 올해 국민건강보험공단이 실시하는 장기요양기관 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주간보호 및 방문요양)으로 선정돼 받은 시상금이다.

사회복지법인 천은복지마을 함필주 대표는 그동안 기관이 지역사회에 설립하고 운영을 해 밝전해온 만큼 지역의 저소득 주민 및 인재육성을 위해 이번 기탁을 주저 없이 할 수 있었다앞으로도 지역어르신들을 위한 복지서비스를 하겠다고 말했다.

구창환 서천사랑장학회 이사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 소중한 시상금을 장학회에 기탁해주셔서 감사하다지역인재 키우기에 동참해주신 값진 의미가 우리 학생들에게 따듯한 버팀목이 될 수 있도록 장학회가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2006년 가정봉사원파견센터로 설립된 서천노인복지센터는 어르신들과 늘 함께하는 따뜻한 사ᄅᆞᆷ들이란 사명을 가지고 재가노인지원서비스,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노인장기요양보험사업(주간보호, 노인요양시설, 방문요양)을 추진하고 있다. 거동불편 저소득 재가노인 식사배달사업, 사랑나누리 빨래방 사업도 진행하고 있는 서천노인복지센터는 지난 1월부터 치매전담형 주야간보호센터를 중축하는 등 지역사회 노인복지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