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유의 숲 산림치유 프로그램 다채
치유의 숲 산림치유 프로그램 다채
  • 허정균 기자
  • 승인 2022.04.22 07:49
  • 호수 109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일부터 산림치유 및 산림교육 프로그램 진행
▲산림치유 프로그램 참여 어린이들
▲산림치유 프로그램 참여 어린이들

서천 치유의숲과 유아숲 체험원은 희리산과 문수산 자락에 위치했으며, 호수를 중심으로 산책길을 조성하여 수려한 산세와 고즈넉한 호수의 풍광으로 지역 주민들에게 산책과 명상의 장소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서천 치유의숲에서 진행되는 산림치유 프로그램은 월요일을 제외하고 화요일부터 일요일 오전 10시부터 정오까지, 오후 2시부터 오후 4시까지 두 차례에 걸쳐 운영된다.

숲이 가진 다양한 자연환경을 활용해 인체의 면역력을 높이고 몸과 정신건강을 회복하는 활동으로 구성했으며,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우리가족 힐링숲(걱정인형 만들기, 티 테라피) 숲과 함께 힐링해 YOU(맨발 걷기, 아로마 테라피, 싱잉볼) 숲과 함께 백세건강(장항제 숲길, 족욕 및 티 테라피) 아기랑 숲 숨 쉼(햇살 명상, 순산팔찌 만들기) 숲과 함께 더불어 우리(맨발 숲길 걷기, 나무목걸이 만들기) 등이 있다.

산림치유 프로그램에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서천 치유의숲 인터넷 홈페이지(https://www.seocheon.go.kr/healing/)에서 예약하거나 대표 전화(041-953-8771)로 예약하면 된다. 체험료는 일반인 5000, 서천군민은 2500원이다.

유아숲 체험원에서 진행되는 산림교육 프로그램은 지역 내 5~7세의 유치원과 어린이집 이용 아동, 어린이 단체 등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숲에서 마음껏 뛰어놀며 보고, 만지고, 느끼는 과정을 통해 오감 발달과 전인적 성장에 도움을 주는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지역 내 유치원과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 무료로 운영할 계획이다.

김익열 공공시설사업소장는 코로나19로 지친 국민들이 숲 속에서 힐링의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한 산림치유 프로그램과 유아숲 교육프로그램 운영에 노력하겠다아름다운 경관을 가진 서천 치유의숲에 방문하셔서 몸과 마음의 휴식을 가져보시길 적극 추천드린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